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민주 "靑, 反촛불시위 배후 스스로 고백"
게시물ID : sisa_42544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百年戰爭
추천 : 12
조회수 : 428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3/08/14 14:26:57
출처 : http://news1.kr/articles/1279898

"靑 행정관, '자유총연맹 선거 개입 의혹'에 '촛불집회 대응 논의'로 해명"


민주당은 14일 한국자유총연맹 회장 선거에 대한 청와대의 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 "반(反) 촛불시위의 배후가 청와대였느냐"고 지적했다.

배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갖고 "매주 서울 도심 촛불집회 때마다 소위 '보수' 단체들의 맞불시위가 벌어지고 있다"며 "이들은 다수의 촛불시민을 종북좌파로 매도하며 온갖 언행을 하고 있는데 그 배후에 청와대가 있다는 정황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배 대변인은 이어 뉴스1이 전날 보도한 청와대의 자유총연맹 선거 개입 의혹을 거론, "청와대 정무수석실 소속 허모 행정관이 지난 8일 자유총연맹 사무총장을 만나 촛불집회에 대응하기 위한 자유총연맹의 활동을 '상의'했다고 한다"면서 "'청와대 행정관, 자유총연맹 회장 선거 개입' 제하의 기사에 해명한답시고 스스로 (반 촛불시위의 배후임을) 고백을 한 셈"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민들은 그렇잖아도 관변단체와 보수단체들이 국정원의 국기문란 사건을 또 다시 이데올로기로 희석시키고 있는 것에 대해 분노하고 있는데 그 뒤에 청와대가 있었다는 자백을 받고 보니 기가 막힐 따름"이라며 "청와대 정무수석실이 지금 시급하게 해야 할 일이 국정원의 정치공작을 무마하기 위한 또 다른 정치공작이냐"고 따졌다.

그는 "'정치 공작의 달인' 김기춘 비서실장을 임명한 것부터가 잘못이었다"면서 "결국 모든 책임은 박근혜 대통령이 져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