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전제조건은 여기서 말하는 이륜차는 2종소형면허를 가져야만 탈수 있는 중, 고배기량 이륜차를 말합니다 (솔직히 2~3시간 이상 110km 이상으로 달려도 무리 없는 600cc 급이상으로 따져야 겠지만...)
사설 길에 늘여 놓는것 보다 그냥 간결하게 쓰겠습니다.
장점
1: 교통란 해결(도로정체해소등) 2: 유류소비억제 3: 주차문제해결 4: 다른 장점??
단점
1: 사고대비 치명적 사망률 예상 2: 고질적 준법 무시하는 운전습관(대형사고로 이어질수 있는데다 주변운전자에게 큰 위협이 될수 있음) 3: 현 무인단속 카메라등으론 과속적발 힘듦(전면부 번호판 없음) 4: 다른 단점???
첨언, 1: oecd 국가중 고속도로 통행금지된 나라는 한국이 유일 2: 세계적으로도 서너개 국가밖에 없음 3: 2륜차 사고의 90% 이상은 교차로에서의 사고(국내, 외국 마찬가지- 즉 안전의 사각지대로 몰리고 있는 현실) 4: 이륜차 운전습관이 씨발스러운것도 사실이지만 이미지 자체가 악으로 왜곡된것도 사실.
마지막으로 대형차 옆에 있으면 빨려 들어간다던지 하는 잘못된 상식은 제외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