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정치적인 상황상 나쁘지 않은 판단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집회 나가는거 반대했다고 그 사람들 보고 머저리 등신이라 한다면...
그건 그분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정말로 노력하는 분들의 마음을 짓밟는 소리죠.
제가 안철수 지지하고 있어도 친노나 반 안철수 진영에서 욕을 해도 문재인 의원 행보라던가 민주당 행보를 항시 주시하는 까닭은...
둘중 혼자의 힘으로는 도저히 새누리를 상대할수 없기 때문이죠. 우리나라 정치 진영이 그러합니다. 지역별, 연령별 인구 구성비도 그러하구요.
뭘 해도 야권은 힘듭니다. 여권 새누리는 뭘 해도 쉽구요. 그런 상황이죠. 예전부터 그랬고 앞으로는 더 심해질 겁니다.
하나라도 무너지면 타격입니다. 문이나 안이나 서로 네거티브 욕을 자제하는 것이 최소 승리의 기본이라 봅니다.
그런데 가만 보면 일부 문 지지자들은 너무 과격하죠. 안철수를 공격하기 바쁩니다. 새누리가 공격하고도 남는 상황에서 말이죠.
지난 대선에서도 그러다 진건데 또 그러면 이제 미래는 없는 겁니다. 그런글에 추천이 달리는 상황은 참 ... 안타깝지만 현실 ...
아울러 문재인 의원님이 시위에 참가하지 않는다고 해서 너무 서운해 하거나 그러지 않았으면 합니다. 거기엔 다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여러가지 정치적인 상황도 고려한 것이니 그런걸 서로가 이해해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