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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호큰 플레이 소감
게시물ID : gametalk_4271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FlatPlot
추천 : 1
조회수 : 331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2/12/14 18:02:31

디자인 : 멕워리어 비슷한, 로봇이라기보단 워커에 가까운 디자인. 세계관이 세계관인지라 잡동사니 수준의 외모를 보여주나 그게 오히려

             빈티지한 매력을 풍긴다. 하지만 맨 처음 타는 로봇은 걸어다니는 TV수준이라 너무 없어보인다.


맵 : 곳곳이 엄폐물 투성이라 초반엔 개나리스텝 밟다가 엄폐물 걸려서 어버버하고 터지는 경우가 있다. 넓어보이지만 이동 속도가 느릴 뿐

      그렇게 넓지는 않기 때문에 최대 플레이 인원이 꽤 작은편


무기체계   

                1. 주무기 : 탄창체계가 없음. 대신 발열이라는 것이 존재해 무기 사용시 올라가며 수치가 꽉 차면 오버히트 상태가 되어 일정 

                                 시간 무기 사용 불가(일종의 리로드).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면 발열수치는 내려가며, 결과적으로 일반 FPS보다

                                 멋진 탄막을 볼 수 있다. 무기 종류는 FPS의 라이플, 스나, 서브머신건, 샷건, 유탄 발사기 등을 생각나게 하는 무기

                                 들로 구성되어 그냥 무난무난한 편. 다중 미사일이 락온 가능한데 호밍 능력의 밸런스가 적절한데다 엄폐물이 

                                 많으므로 그리 사기 무기는 아니다.(참고로 저는 로켓티어라고 미사일 온리 멬을 애용합니다.)

                2. 보조무기 : 아이템 정도로 생각하면 되는데 꽤 특징적인게 많다. 방어막이나 EMP, 무인 터렛 등 꽤 독특한 무기들이 많다.


멕 종류 : 대략 경량형(라이트), 중형(미듐), 방어형(헤비) 정도로 나눌 수 있을듯하다. 각 메크마다 F키로 특성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방어형

              은 수치가 약간 다를 뿐 공통적으로 등에 있는 쉴드를 전개해 가드를 올린다(?). 다른 멕들은 부스트 수치 초기화, 오버히트 

              초기화, 방어력(혹은 공격력) 일정시간 증가 등등의 능력이 존재한다.


육성 개념 : 메크마다 레벨업 개념이 존재해 레벨이 올라가면 약간의 능력향상이 있다(롤의 룬과 특성 수준).


커스터마이징 : 아코처럼 매니악한 커스터마이징은 없고, 약간의 보조부품을 이용해 능력치를 조정하거나, 다른 멬의 파츠를 사용하는 

                       정도. 엑스틸 정도의 커스터마이징이다.


타격감 : 좀 구리다. 내가 적을 쏜게 맞았는지는 크로스헤어의 표시와 적 HP의 감소 정도로밖에 알 수 없다. 총알이 동체에 맞아서 튀는 

             이펙트가 추가되면 좋을듯


컨텐츠 : 그냥 치고받고 싸우는 모드 4개가 끝. 9명이 만든 게임에 뭘 더 바라나?


그래픽 : 괜찮다. 저정도 그래픽을 9명이서 뽑아낼 수 있구나 하는 정도.


총평 : 아무 생각없이 워커를 타고 나가 호쾌하게 터뜨리고 터지고 하면 되는 게임. 딱 메탈레이지가 사기스나 없애고 좀더 멋진 분위기와

          미사일 시스템을 달고 나왔다고 생각하는게 편하다. 명작을 바랬는데 범작이 나온 느낌. 

          꽤 기대했는데 개발자 9명의 한계는 어쩔수 없나보다. 그래도 이정도 퀄의 메카닉 게임이 얼마만이냐....나온 것만으로 감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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