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대학강의서에 "일베성향의 학생은 수업자제"
게시물ID : sisa_43054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Jay1111
추천 : 1
조회수 : 486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3/08/22 19:37:51
(서울=뉴스1) 주성호 인턴기자 = 서울 소재 K대학의 2학기 수강신청을 위한 강의계획서에 "일베 성향의 학생은 수강신청을 자제하기 바란다"는 문구가 실려 논란이 예상된다.

21일 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K대학의 한 교양과목 강의계획서가 올라왔다. K대학에서 올해 1학기에 신설된 교양교과목 10개 중 하나다.

강의계획서에는 강의의 성격에 대한 설명과 함께 몇몇 학생들은 수강에 신중을 기한다고 적혀있다. 공대생, 이과계열 학생들의 경우 인문학적 성향이 강해 수업이 어려울 수 있음을 고려하라는 당부도 있다.

논란이 되는 부분은 "일베 성향의 학생은 수강신청을 자제하기 바란다"는 내용이다.

강의계획서에는 이어 "그러나 속칭 보수적이건 진보적이건, 다른 사람의 견해를 열린 마음으로 들을 수 있는학생이라면 수강신청을 해도 좋을 것"이라 적혀있다.

SNS를 통해 퍼진 이 강의계획서는 같은 대학을 다니는 모든 학생들이 평등하게 원하는 과목을 들을 수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교수가 스스로 수강 학생을 제한하고 있다는 점에서 문제가 될 수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교수가 직접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지 않으려고 하는 것 아닌가?", "저 강의를 들은 학생인데 교수님은 좋은 분입니다", "교수님 직접 뵙고 싶네요. 용감하십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이게 뭐가 논란인가요 당연하지

광주민주화운동을 북한군 소행이라하거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부정하는놈들

들어오지 말라는건데..별게 다 논란이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