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박근혜 비무장지대(DMZ) 세계평화공원 구상 논의
게시물ID : sisa_43126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봄의천국
추천 : 10
조회수 : 747회
댓글수 : 13개
등록시간 : 2013/08/25 09:18:56

<앵커멘트>

박근혜 대통령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만나 비무장지대 세계평화공원 구상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반 총장은 유엔 차원의 협조를 약속했습니다.

이석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근혜 대통령이 방한중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반갑게 맞이합니다.

지난 5월 미국 방문 때에 이어 두번 째 만남입니다.

개성공단 정상화 합의 등 최근 호전되는 남북 상황을 놓고 덕담이 오갔습니다.

<녹취> 박근혜(대통령) : "남북문제에 대해 총장님이 계속 관심을 가지고 이렇게 지원을 표명해 주시는 것이 큰 힘이 됩니다."

<녹취> 반기문(유엔 사무총장) : "영구적인 평화와 안정이 정착돼서 한국인들은 물론이고 전세계에 좋은 메시지를 전달해줬으면 하고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 비무장지대에 세계 평화공원을 만들면 남북한 신뢰 형성과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북한과 협의해서 긍정적인 반응이 오면 유엔과 협의를 거쳐 단계적으로 추진할 것을 희망했습니다.

반 총장은 남북한 합의가 이뤄지면 유엔도 적극 협조하겠다면서 법적, 정치적 가능성을 실무차원에서 이미 검토하도록 했다고 답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 영유아 지원 등 인도적 지원 사업은 계속할 것임을 분명히 했고, 반 총장은 북한아동 20만명의 예방 접종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유엔 차원의 감사를 표명했습니다.

반 총장은 강창희 국회의장과 정홍원 총리 등을 만나 공적개발원조 등의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

KBS 뉴스 이석호입니다.


.....................................


<휴전선 포기인가요?>박근혜 대통령이 정전 60주년을 맞은 27일 비무장지대(DMZ) 세계평화공원을 다시 제안했다...NLL을 중심으로 등거리 등면적을 서해평화지대로 만들자는 것이 NLL포기라면 DMZ평화공원은 휴전선 포기겠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