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블킹에 대한 고찰
게시물ID : suddenattack_43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쓰리쥐
추천 : 2
조회수 : 1525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2/04/02 07:32:52
블킹이 무멋인지 이론 적으론 다들 아실겁니다.  aaad라고 아시는 분들도있겠고,  벌써 공방에서 블킹 고수 소리를 들으실수도 있겠죠.  저도 잘하지는 않지만 몇소리 끄적여보겠습니다.

블킹하는 방법은 여러곳에서 찾을수있으니 생략하고 실전얘기만해보죠

1. 이동키블킹

이것이 많은분들이 aaad로 알고계시는 기본 블킹입니다.  여기서 기본이라하믄 쉽다는 말이 아니고 제일 처음에 접할수있는 블킹이란 얘기죠. 이렇게 블킹을 걸고 나가면 제가 다음에 끄적일 쉬프트 블킹보다 몸이 빠르게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그대가로 몸이 상당히많이 노출되게 되죠.  그래서 속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셔야합니다. 덧붙여 말하면 이 블킹은 능숙할 경우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상대방 위치를 모르고 나가도 끌어치기를 해서 잡을수 있습니다.

2  쉬프트 블킹

이 기술은  걷기를 사용하기때문에 아무래도 이동키 블킹보단 느릴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연습하셔야될건 몸을 최대한 얇게 나가면서 상대방을 잡아야 하겠지요.  또 깔린 전제는 상대방의 위치를 어느정도 알고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쉬프트 누르고 길게 나가 끌어치기를 하려하면 이미 사망한 뒤겠지요. 아무래도 대기스나를 따는 기술중 하나이다 보니 신중하게 쏘지않으면 골로 가실수있습니다.

여기까지 블킹의 종류에대해 끄적여봤구요, 다음에 꼭 하고싶은말 하나만 하겠습니다.  공방이나 클전에서 보면,  예샷을 한곳에 블킹으로 계속 날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격자같은 곳에 말이죠.  아무래도 같은박자로 계속 쏘다보니, 상대편의 입장에선 중간에 파고들 틈을 제공하는게 되버립니다.  스나이퍼의 스타일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되도록이면 한발 한발을 신중하게 맞춘다는 마인드로 스나를 하는 것을추천드립니다.  대기를 했는데 나오는 스나를 먼저 맞추지못하면 다음에 맞는 건 나니까요.


이상 허접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