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 말투는 확답에 차있지만 모두 실험과 경험담을 통한 결과입니다. 신뢰성은 1 2 3 4 순으로 떨어집니다. 어 이건 아닌데, 하는부분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100%믿지 마세요
1.야스오 W 판정. (당연하지만 챔피언은 투사체가 아니기 때문에 움직임을 못막고 돌진기도 막지 못합니다. 그리고, 포탑공격도 막지 못합니다.)
이동하는 투사체가 벽을 지난다면 효과를 막을 수 있습니다.
(원거리 평타 투사체 및 움직이는 투사체 스킬)
(오리아나Q는 이동이 막힙니다.) (럭스R은 막지못합니다.)
인스턴트 스킬은 못막습니다.
(케일 E 평타 , 라이즈 W)
(블라디Q는 즉시발동되지만 회복은 투사체가 자신에게 온 후에 발생하기 때문에 데미지는 입지만 Q 스킬 자체의 흡혈은 하지못합니다.)
화면을 아예 뛰어넘으면 못막습니다.
(코그모 R, 직스 R)
마오카이의 경우는, 인삼은 던져질때는 막아지지만 인삼 자체가 하나의 유닛으로 여겨지는건지 인삼이 이동하는건 막지 못합니다. +수정) 엘리스 W도 막지 못한답니다.
+수정) 투사체가 나가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범위에 동시에 데미지를 주는 기술 혹은 그런 판정을 가진 스킬이라면 막지 못한다고 합니다. (출저:엔하위키)
1. 야스오 R 발동 판정. 상대 챔피언을 강제로 움직이는 스킬 혹은 에어본에 모두 적용됩니다.
(자기의 의지나 아군의 의지로 움직이는건 해당X
트리W,카직스E 쓰레쉬 W와 같은 스킬은 해당이 안된다는 소리입니다.)
3.야스오 R 판정
제일 가까운 야스오R 조건에 맞는 적에게 사용됩니다.
4.야스오 E 판정
스킬을 어디서 시전하던간에, 스킬 사용범위 끝부분에 도착합니다.
(가까이쓰면 멀리 달아나고 최대한 멀리서 쓰면 E시전후에 상대적으로 가까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