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민주당, '통합진보당이 주최하는 촛불집회는 불참' 검토
게시물ID : sisa_43310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olidarite
추천 : 13
조회수 : 492회
댓글수 : 20개
등록시간 : 2013/08/29 12:31:32
http://www.fnn.co.kr/content.asp?aid=3337f4f2113e4e45851357083e8da5ff

30일 부산 집회 부터 자제

국정원 개혁을 요구하며 장외투쟁 중인 민주당이 통합진보당 관계자들의 ‘내란예비음모’ 혐의 수사와 관련해 진보당이 참가하는 촛불집회에는 불참하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민주당 핵심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진보당 이석기 의원 등이 국정원의 수사대상에 오른 이번 사건에 대해 “민주당으로선 이번 ‘진보당 사태’가 악재가 아닐 수 없다”면서 “이번 사태와 관련해 우리는 굉장히 신중하게 접근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민주당은 30일 부산에서 시민단체들이 주축을 이룬 ‘국정원 사태 시국회의’가 주최하는 촛불집회에 당 차원에서 참여하지 않는 것은 물론 의원들에게도 참여를 자제할 것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촛불집회를 주도해온 ‘시국회의’에는 진보당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다른 핵심관계자도 “내일(30일) 부산에서 열리는 촛불집회에 당 지도부가 참석하지 않는 것은 물론, 의원들에게도 참석하지 말 것을 권고하기로 했다”면서 “의원들도 자제해 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민주당의 이 같은 조치는 자칫 ‘종북논란’에 휩싸인 진보당과 ‘한 묶음’으로 비쳐질 경우 국정원 개혁 등을 요구하는 민주당의 장외투쟁도 정치적 타격을 받을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민주당은 다만 부산 집회 이후의 촛불집회 참석 여부에 대해선 향후 국정원의 수사 등 추이를 지켜보면서 결정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주성 기자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