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유머 게시판에 이 글을 올린다는 것에 정말로 죄송하다는 말씀부터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정말 해결책을 찾고 싶어서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유머 게시판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정말 바쁘신분들은 밑에 3줄요약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제 고등학생 졸업자로 방학동안 돈을 좀 벌기 위해 한 호텔에서 알바를 하고 있습니다... 근데 오늘정말 평생 살면서 다신 겪기 싫은 일을 겪었습니다...
제가 알바 하는 곳은 유니폼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호텔에서 차로 3분거리 떨어져 있는 숙소에서 출퇴근을 합니다. 아침에 출근할 때 너무 추워 외투를 입고 다닙니다.. 업장에 도착하면 외투를 벗어야 하기에 창고에 있는 직원용 캐비닛에 외투를 넣어야 합니다. 매일 그렇게 생활하고 있었고 오늘도 외투를 캐비닛에 넣어놨습니다...
그리고 그 외투에는 저의 세뱃돈이 들어있었습니다.. 제가 잠시 미쳤던건지 그 돈을 계속 들고 다녀도 모자랄판에 그냥 외투에 두고 캐비닛에 넣어놨습니다..
퇴근후 여러분이 예상하신 듯이 그 돈이 사라졌습니다.. 정말 소중하고 큰 돈인데.. 이제 대학간다며 이전 설날과 다르게 돈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자그마치 60만원이라는 큰 돈이었습니다.. 저는 여태껏 살면서 그런 금액의 현금을 만져본적도 없었습니다..
설날에 휴무를 잡고 친척집에 가서 세뱃돈을 받고 그 다음날 아침 바로 일터로 출근을 했어야 했기에 통장에 입금도 하지 못하고 그 돈을 가지고 왔던게 화근이었습니다..
정말 지금 모든게 후회가 됩니다.. 그리고 너무나도 자책하고 있습니다.. 정말 소중하고 정말 저에게는 너무나도 큰 돈인데 그걸 한번에 잃어버렸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화가나고 그 돈을 훔쳐간 사람을 생각하면 정말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그 도둑놈은 무슨 심보인지 세뱃돈 봉투와 같이 있던 지갑에 있는 돈은 그대로 두고 봉투안에 있는 세뱃돈만 훔쳐갔습니다.. 봉투는 그대로 있었구요.. 그리고 그 봉투에는 외할머니께서 써놓으신 말씀이 있었습니다.. 그 글을 돈을 잃어버린 후 다시 읽으니 정말 너무 죄송하고 정말 너무 자책했습니다..
돈이 없어진 것을 알아챘을 때 바로 알바가 아닌 직원 형한테 전화로 통보를 했구요 정말 어처구니 없게도 cctv 또한 없었습니다.. 정말 모든게 의심이 갑니다.. 오늘 같이 일 했던 알바생이 저를 제외해서 4명이고 정말 다행이게도 절 많이 챙겨줬던 형은 오늘이 휴무였습니다.. 그형을 의심 안해도 되는게 정말 불행중 다행입니다..
정말 제가 생각하기엔 90% 확률로 알바생의 소행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한스러운게 제가 여기서 막내라 붙잡고 말할 수도 없어요.. 직원형과 친한 알바형과 같이 어떻게 범인을 잡을 방법이 없을까요...?? 제발 조금이라도 해결책좀 부탁드립니다...
============================================================================ 세줄요약.. 1. 세뱃돈이 든 외투를 직원용 캐비닛에 보관 2. 퇴근후 확인해 보니 지갑과 봉투는 그대로고 세뱃돈만 없어짐 3. cctv도 없고 의심하지 않을 수 있는 사람은 직원형과 친한 알바형 한명뿐
정말 염치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베스트만이라도 보내주세요.. 정말 찾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