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새벽인가 두 분이 이것 때문에 말이 많았던것 같은데 제 생각을 짧게 적습니다. 이 글은 '아 포게 망했네' 같은 한탄글이 아님을 알립니다. 사실 저는 어제 사건에 대해 잘 모릅니다. 어제 사건과 관련이 있을 뿐 여지껏 포게에 대한 생각을 적은겁니다.
일단 분명히 말씀드리는건 포간은 여기에서 당연히 금지입니다. 이 글은 포간을 금지하자는 글이 아닙니다. 원래부터 포게에서 포간은 절대 금기이니 말할것도 없죠. 포니게시판은 몇없는 한국 브로니들을 대표하는 사이트입니다. 전세계 포니 사이트 지도를 보아도 한국은 오직 여기만 실려있죠. 대표하는 사이트면 대표하는 사이트답게 깨끗해야 하고 모범을 보일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러니 포간은 금지죠. EQD에 포간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는것 처럼요.
그렇다고 수위가 조금이라도 높은 게시물은 모두 반대보내야 한다는건 아닙니다. 약간의 성적 농담 + 약을 탄 코미디는 누구나 좋아하니까요.
제가 말하는건 포게에서 포간에 대한 직간접적인 언급은 모두 피해줬으면 하는겁니다.
자기들이 포간을 좋아하던 좋아하지 않던 그건 상관없습니다. 그저 이곳에 와서만 얘기를 하지 않으면 됩니다.
가끔 떠보기 식으로 알고있는 사람은 반응하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게 포간에 대한 언급이 있는데 이것도 별로 좋지않습니다. 예를 들어 1.5 언제나와요? 라거나 포간 그렸던 그림작가 그림보고 '아... 이분은 설마.'같은거 말이에요.이런식의 글을 보면 눈살이 찌푸립니다. 포간인거 자기만 아는게 자랑도 아니고.
포간에 대해 알고 좋아하는건 좋지만 이곳에서만은 언급을 피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팬덤의 어두운 부분도 팬덤이긴 하지만 가릴때 안가릴때를 구분해야 하잖아요. 저도 몇번 실수를 해서 저도 할말 없지만 지킬건 지켜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