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전적인 문제로 자동차 구매는 꿈만꾸는 상황이지만 최근 하이브리드 차량에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하이브리드카인 프리우스를 타는 분들이 모여잇는 카페에 가입해서보니 프리우스를 플러그인으로 개조하는 키트도 있어 그걸사용해서 100km를 1리터도 안되는 연료로 달리더군요. 이정도면 와~ 대박이다 정도지만 현실은 자동차값도 만만찮고 개조비용도 500만원이 웃돈다고 하니 지금 저에게는 그야말로 꿈의 차입니다. 대리만족이라고 인터넷상으로 구경하는 재미에 푹빠져있습니다.
어서 멋진 하이브리드카나 시보레 볼트와같은 가솔린충전 전기자동차가 국내에도 많이 도입되었으면 좋겠네요. 얼마전 신문에서는 전기자동차가 환경에 전혀 도움이안된다(전기만들려면 co2가나온다는 논리)는 어이없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정유회사와 국가의 입김도 없잖아 있곘지만...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는 시점이 늦어 국내 헨드폰 업체들이 큰 고초를 겪은것처럼 전기자동차에서는 국내도 어서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를 대중화해서 앞서나가는 국가가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네요.
플러그인 전기주유소 등의 부대시설이 문제가 되겠지만 개인적으론 오히려 한국상황이 기타 다른 선진국보다 전기자동차를 활성화하기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파트가 많으니 아파트마다 주차장에 전기자동차 충전장치를 설치하면 많은사람들이 쓸수있지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