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의당, 이석기 체포안 처리 찬성할 듯
게시물ID : sisa_43496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百年戰爭
추천 : 12
조회수 : 747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3/09/02 18:09:55
출처 :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30902175606297

새누리당과 민주당에 이어 정의당도 내란음모 혐의를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의 국회 처리에 찬성할 것으로 보인다.

심 상정 원내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의원단 긴급 연석회의에서 "낡고 위험한 시대착오적 세력이 있다면 법으로 단죄돼야 하고 정권 위기 때마다 색깔론을 들이대온 국가기관과 수구세력도 사회에서 분명히 구별해내야 한다"며 "대한민국이 민주공동체로 거듭나길 바라는 국민과 당원의 뜻에 따라 체포동의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일부 수구냉전 세력과 낡고 위험한 생각과 방법으로 세상을 바꿔보겠다는 극단적 세력의 대립은 결코 생산적인 보수와 진보의 대립구도가 아니다"라며 "녹취록에 나오는 이 의원의 발언은 국민의 보편상식과는 전혀 동떨어진 낡고 위험한 것들로, 사실이라면 국민에게 솔직히 사과하고 책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천호선 대표도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이 대부분 사실에 부합한다면 국민의 분노를 피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정의당은 이날 연석회의에서 사실상 체포동의안 처리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3일 지역위원장 연석회의 등 추가 내부 의견수렴을 거쳐 최종 당론을 정하기로 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