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재인이 이석기체포 반대하고 기권했다고 까던데 이걸봐!
게시물ID : sisa_43527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봄의천국
추천 : 22
조회수 : 1233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3/09/03 17:18:49

文 "이석기 특권 주장 말아야..체포안 원칙대로 처리"

참여정부 원죄론에 "변호사 시절 주사파 변론도 책임지라 할 거냐"
참여정부 원죄론에 "변호사 시절 주사파 변론도 책임지라 할 거냐"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박경준 기자 = 민주당 문재인 의원은 3일 내란음모 혐의를 받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해 "스스로 (불체포) 특권을 주장하지 않는 게 바람직한 상황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문 의원은 이날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같은 당 노영민 의원의 출판기념회에 참석, 이같이 강조하며 이 의원에 대한 국회 체포동의안 처리 문제와 관련, "법대로 원칙대로 하면 된다"고 밝혔다.

앞서 문 의원은 전날 본회의 직전 기자들과 만나 체포동의안 처리 문제에 대해 "민주당에서 바라보는 것과 크게 생각이 다르지 않다"고 언급한 바 있다.

문 의원은 자신의 청와대 민정수석 시절 노무현 정부가 이 의원을 감형, 가석방, 사면복권시킨 데 대해 여권에서 '원죄론'을 제기하고 있는 것과 관련, "이번 사건도, 또 이번 사건에 대한 반응도 한 30년 전 옛날로 돌아간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옛날 변호사 시절에 주사파 사건 변론도 했었는데 그것도 다 책임지라고 할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전날 본회의에서 정기국회 회기 결정을 위한 표결에서 기권표를 행사한 것과 관련해선 "원래 회기 결정은 의결할 필요가 없는 것 아닌가"라면서 "의결이 필요한 줄 몰라서… "라고 해명했다.

[email protected]

http://media.daum.net/politics/newsview?newsid=20130903154208858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