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태경 "나는 이석기 제명에 반대"
게시물ID : sisa_43601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百年戰爭
추천 : 2
조회수 : 662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3/09/05 13:53:09
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103053

"통진당 해산해도 소속의원들 제명 조항없어 난감"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5일 "이석기 의원을 지금 시점에서 자격심사 제명을 하면 비례기 때문에 제 2의 이석기 같은 사람이 또 나온다. 그러니까 오히려 국회가 더 어지러워질 수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새누리당의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 제명 주장에 대해 "저는 반대한다. 왜냐하면 그 전에 얘기했다면 몰라도 지금 시점에서 이석기 의원은 사실상 식물 정치인이다. 자격 심사할 필요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통진당 해산 주장에 대해서도 "통진당 강령만으로는 지금 볼 때 크게 문제는 없다. 그거 가지고는 법률적 해산 요건이 안되고, 이걸 입증할 때 또 엄청난 논란이 될 것"이라며 "또 한가지는 통합진보당이 해산되더라도 비례나 지역구 의원이 자격이 박탈된다는 법조항이 없다. 통합진보당이 해산돼도 여기서 소속 국회의원은 그대로 살아 남는 것"이라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그는 "보통 이런 사건이 발생하면 어떤 정당이건 자기 당에 피해가 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그냥 바로 제명을 한다. 당이 더 중요하지 않나"라며 "통합진보당 같은 경우는 이석기 의원을 끌어 안고 자폭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통진당을 비난하기도 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