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01,02 까지는 탑,미드,봇 등 포지션에 대해서 다룬 글입니다.
03,04 에서는 챔피언과 관련된 각종 수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5는 라인전 상황에서의 데미지 교환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많은분들이 여러가지 주제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
리플 하나하나 관심이라고 생각하고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LOL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빠르게 여러가지를 알고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글을 쓰고, 많은분들이 쉽게 듣고 이해하고 가실 때 가장 기쁨을 느낍니다 !
잡설이 길었네요, 06번째 기초지식의 주제는 바로 ! 바로 !
라인관리 입니다 ! 나름 저희가 지금까지 다루어 왔던 주제보다는 조금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
그렇지만, 최대한 쉽게 ! 여러분들이 이해하실 수 있도록 풀고, 또 풀어서 설명해드릴테니 안심하세요 !
" 라인관리란 뭘 말하는거죠? 그리고 라인은 도대체 왜 관리를 해야되나요? 그걸 관리까지 해야하나요? "
" 아니 도대체가 라인을 미는건 뭐고, 또 당기는건 뭐고 ! "초보자분들이 한번쯤은 가지실 의문입니다.
우선 라인이란 무엇인지 알고 가야겠죠? 지금부터 우리가 말하는 라인이란?
쉽게말해, 블루팀, 퍼플팀의 미니언들이 각각 상대 넥서스로 출발했을때 만나는 지점 ! 바로 그곳을 우리는 흔히 라인이라고 합니다.
탑라인, 봇라인의 라인이라고 말할때의 라인과는 조금 다른 의미죠? 결국 일맥상통하는 의미입니다만, 이해를 돕기 위해
지금부터의 라인은 그렇게 정해보도록 할게요 !
그런데, 이 미니언들이 만나는 지점을 관리한다고요? 아니 도대체 왜, 어떻게 관리를 한다는건지? 의문이 생기실거에요.
여러 의미를 알기 전 우리는, 라인을 '민다' / '당긴다' 가 어떤건지 알고가야해요 !
여러분, 내일 여러분들이 여자친구를 만날 때 내 앞에있는 여자친구를 밀어버린다면 어떻게 되나요 ?
여러분들에게서 물리적 거리도, 심리적 거리도 멀어지게 됩니다.
이처럼 라인을 민다는 것도 ! 미니언들 끼리의 대치라인을 조금더 아군 넥서스 기준으로 더 멀어지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즉, 상대 타워쪽으로 들어가도록 만들어버리는 것이지요.
반대로, 라인을 당긴다! 라는것은 무엇인가요.
여러분들이, 내일 남자친구를 만날 때 휙 잡아당기면 굉장히 나에게로 가까워 지기 마련입니다!
이처럼 라인을 당긴다는건 아군의 타워 근방으로 미니언들의 대치라인을 잡아 당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중요하네요, 자 천천히 이해를 해볼께요.
아군(근거리 미니언 세마리 + 원거리 미니언 세마리) VS 적군(근거리 미니언 세마리 + 원거리 미니언 세마리)
끼리 싸우면 누가 이기게 될까요? 네, 멍청한 질문이지요. 누구도 이기지 않습니다 !
자, 그런데 여기서 우리팀 이즈리얼이 적군 근거리 미니언을 한대 때려줍니다 !
바로 아군 미니언들이 이기게 됩니다. 너무도 당연한 이치죠 ! 아군미니언이 싸우는걸 도와줬으니까요 !
아군 미니언들이 전투에서 승리한다 라는 것은 바로, 라인이 밀린다 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요? 아군 미니언이 승리했다는건 적군 미니언은 없는데, 아군 미니언은 남아있다는 것입니다 !
그렇다면 이 남은 미니언들은, 적군의 다음 미니언들과 싸우는 순간까지 상대 타워로 전진하게 되겠지요 !
조금 더 복잡하게 들어가자면, 라인을 밀고싶으면 상대 챔피언보다 우리 미니언을 최대한 많이 도와주면 됩니다 !
반대로 당긴다는것은요 ? 완전히 반대 상황입니다. 내가, 상대 챔피언보다 우리 미니언을 덜 도와주면 되는겁니다.
CS를 챙기며 라인을 당기는 가장 올바른 방법은, 우리팀 원거리 미니언이 상대 미니언을 죽이는 순간에 약간만 앞서서 죽이는 것입니다.
즉, 어차피 죽을 운명이었던 애만 죽이는거죠.
쉽게 말해, 아군 원거리 미니언 투사체가 막 적 미니언에게 날아가고 있어요 !
그런데, 이 투사체를 맞으면 적군 미니언은 죽게 되있어요 ! 그 때 내가 그 미니언을 때려 CS를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CS를 챙기게 되면 미니언 간의 전투에 거의 개입을 안한게 되는 것이고, 나의 개입도를 최대한 낮출 수 있게 되는겁니다 !
여러분, 여러분은 내가 먹고싶은 CS를 우리편 타워가 얌체같이 모두 빼앗아 먹어버리는 경험을 한번씩은 해볼 수 있었을겁니다.
반대로 생각해보죠. 내가 라인을 상대편 타워에 밀어버리면??
상대방은 상대방의 타워와 CS먹기 경쟁을 하느라 바쁘고, 그만큼 CS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 라인을 밀어넣으면 여러분들은 상대방의 타워가 미니언을 치는 동안 타워를 때려 체력을 빼앗아 오실수도 있습니다.
( 더욱 복잡한 이야기들이 많습니다만, 우린 이정도만 알아두고 갈게요 ! )
반대로, 라인을 당긴다는건 ? 상대방이 상대 타워에서부터 멀어지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즉, 우리팀 정글러가 갱킹을 하기 수월해지는 것이지요 ! 또, 본인이 능력이 된다면, 라인을 당겨놓고 상대가 라인 근처도 못오게 만들어
CS를 못먹게 만들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반대로 나도 상대 정글러로부터 안전해지죠.
라인을 당겨놓은 상태에선 정글러가 갱킹을 온다해도 타워로 도망을 가버리면 되거든요 !
이외에도 라인을 당기고 미는데에는 수도 없이 많은 의미들이 있습니다만 !
우리는 이정도만 알아가도 오늘 충분히 많이 알아가는 거랍니다 !
P.S. 지난번에 올렸는데 많은분이 못본것 같아 다시 올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