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 운빨스톤 맞습니다. 하지만 꽤 재미가 있어요...
1. 왜 정규가 있고 힘들게 모은 카드들을 야생으로 보내버리는 것인가?
당연한 작업입니다. 와우를 예로 들어보자면 이건 렙제를 10렙 푸는거에요.
힘들게 모은 모든 전설들은 똥이되고 또 렙업 레이스를 시작하고 새로운 인던을 돌고 템을 모으죠.
마찬가지 아닌가요? 신규 유저로 받아야하고 하던 사람도 계속 재미를 느껴야합니다.
이전에 계속 사용되던 완전 좋은 카드는 게임사가 볼때는 좋은 카드가 아닙니다.
사람들이 계속 새로운 덱을 만들고 해법을 찾고 다른 카드덱이 나왔는데 정형화 시켜버리니까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수록 게임사는 그 카드를 너프시키고 사장시켜야하는게 현실입니다.
다른 게임 예로 들면. 클래시 로얄이란 게임은 통계를 내어서 좋은 카드는 너프시키고 사장된 카드는 상향시킵니다.
그래서 비슷한 덱이 별로 없어요.
2. 1,2,3,4 너무 싫다.
넵. 저도 가끔 싫어요. 게임 너무 많이 하지 마세요. 그건 노가다니까...
1,2,3,4, 너무 싫다고 하지만 그건 결국 덱 만들 능력이 없는거에요. 저처럼요.
이 게임은 스스로 덱을 만드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잘하는 누군가가 멋진 덱을 만들면 다들 그거 따라하죠. 이기니까...)
하지만 이기는 것을 포기한다면 뽕맛덱도 만들수 있고...
덱을 만들때 상상한 콤보도 완성할수 있습니다.
결국 재미없는걸 알면서 이길려고 1,2,3,4를 하고 있는거에요.
그걸 왜하나요? 그냥 지더라도 뽕맛덱을 하지...
3. 너무 많이 하지 마세요.
결국 모든 게임은 노가다입니다. 계속 무한 반복이죠. 특히 온라인 게임은요.
하루에 1~2시간 하면서 렙업할껄 하루에 12시간씩 몰아서 하면 재미날까요?
질리게 되는거죠.
4. 적당히 즐기세요.
덱에 카드 1~2장 모자른게 정상입니다. 그걸 다른 것으로 채우고 또 운빨도 보고 뽕맛도 보고 하는 겜 아니겠습니까?
재미없으면 그냥 끄고 나중에 하고 싶을때 하세요.
그냥 즐기시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