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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도 MMORPG 던전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면 무개념이에
게시물ID : dungeon_4408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던파입갤뉴비★
추천 : 0
조회수 : 704회
댓글수 : 32개
등록시간 : 2011/07/31 03:47:03
MMORPG와 MORPG의 차이는
제일 처음 M (Massive)이 빠진거잖아요
그 뒤 멀(M)티플레이어 온(O)라인 롤(R) 플(P)레잉 게(G)임까지는 똑같고요
즉 MM은 대규모-멀티플레이어로 정해진 던전에 수 많은 유저들이 파티가 아님에도
던전안에서 사냥하다 스쳐지나가고 막 그러잖아요 (대표적인 MMORPG : 바람의나라,리니지,테라,아이온)
그런데 던파는 MORPG잖아요 던전 안에서는 파티한 사람만 볼수있는 그런 형식의 게임..
그런데 IT동아 서동민 기자가 쓴 글을 보니 요즘은 MMORPG와 MORPG가 서로 섞여 구분이 어려워지고 있다는데
그러고 보니 제가 예전에 하던 게임은 MMORPG였는데 그 안에 MORPG (우리는 인던이라 불렀어요) 시스템이
추가된 신던전이 있었죠... 틀은 MM인데 그 안에 M 던전이 소수 존재했다는거... MM은 다들 아시겠지만
단점이 몹경쟁이 심하다는거잖아요 그래서 그 단점을 보완한 던전이 나와.. 게임은 결국 듀얼형태를 띄게 됐죠
근데 M의 단점은 몹경쟁은 없지만 던전안에서 많은 유저를 못보니 좀 던전이 반복되면 지겹다는거 정도?
그래서 던파도 한번 M틀 안에서 MM 소수 던전을 만드는건 어떨까 싶어요 MM 던전이니 방수 시스템은 폐지하고
방은 하나인데 무지하게 길어 쭉 직진해서 가는거고 대신 피로도는 잡는 몹 마리수 (20마리당 피로도 1 뭐 이런식..) 로 계산하는거죠,,
지금 현재 MMORPG게임들이 인던(MORPG)던전을 추가해 듀얼시스템으로 나가는게 현 추세 같던데.. 던파가 한번
국내 최초로 MORPG 틀 속에 MMORPG(오픈던전)을 만드는건 어떨까 싶음.. 유저들도 뭐.. 괜찮아 하지 않을런지.. 대신 던파는 다른 게임과 달리 클리어 경험치가 주를 이루니 클리어 시스템이 없는 MMORPG 던전을 만들시
그것에 대한 해법은 잡은 몹 마리수 100당 경치 몇 뭐 이런식.. 물론 캐릭터 레벨과 몬스터 레벨의 차이가 -7 이상 나면 카운터는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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