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국사편찬위원회 위원장으로 내정한 <뉴라이트 유영익 교수의 어록>입니다.
1. 이승만은 대한민국 건국에 절대적으로 공헌한 건국 대통령이다.
2. 이승만이 대한민국을 건국한 것은 하느님과 밤새도록 씨름한 끝에 드디어 하느님의 축복을 받아낸 야곱의 이야기를 연상시킨다.
3. 이승만 대통령의 기독교 장려 정책에 힘입어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기독교 정권을 창출했고, 아시아 굴지의 기독교 국가가 된 것이다.
4. 지난 60년간 대한민국의 비약적인 발전은 이승만 대통령과 그를 지지하는 입법의원, 행정 관료들이 이 나라의 '우매한 백성'을 유능하고 발전지향적인 '새로운 국민'으로 만들었기에 가능했다.
5. 이승만 대통령은 과거 로마제국을 통합하고 '밀라노 칙령'을 통해 기독교를 공인한 콘스탄티누스 대제의 공적에 비견된다.
6. 우리가 그동안 이승만을 잘못 이해한것은 국민들이 이승만의 업적을 이해하고 평가할만한 수준이 못되서 그런 것이다.
7. 이승만은 세종대왕과 맞먹는 DNA를 가졌던 인물이다.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detailpage&v=aRK4EdykjrE
이승만을 극도로 찬양한다는 것은 4.19혁명을 계승하는 헌법정신을 정면으로 부정한다는 의미입니다.
역사를 왜곡하는 뉴라이트 교과서로 온 나라가 시끄러운 판국에 뉴라이트의 이론적 지주로 꼽히는 인물을 국사편찬위원회의 위원장이 되게 할수는 없습니다.
지금 유영익의 국사편찬위원회 위원장 내정 철회를 요구하는 서명에 불이 붙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기름 좀 팍팍 부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