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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글] 져야 하는 한타도 있습니다
게시물ID : overwatch_4414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신난알파카
추천 : 10
조회수 : 562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6/12/29 16:29:30
안녕하세요!! 신난알파카라는 닉을 쓰는 루시우 유저입니다!!  공격시 맵 별 특정 포인트나, 쟁탈전에서 자주 일어나는 궁 사이클 그리고 한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다른 고수분들께서 간혹 언급하신걸 본 것 같기도 한데.. 중복이라면 너그럽게 복습 한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쟁탈맵을 기준으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양 팀이 실력이 비슷해 박빙의 경기가 치뤄지고 있을 때, A팀이 한타에서 이겼을 때, 팀의 전체적인 궁극기 게이지는 A팀이 B팀보다 높습니다.  팀의 각 영웅들은 어느정도의 궁극기 게이지를 채웠을 것이며,  

A팀은 유리한 궁극기 게이지를 사이클로(궁분배) 돌리면서 거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수비해야 합니다 
B팀은 드래곤볼을 모아서 연계하거나, 피지컬로 끊어내거나, 아니면 A팀의 궁극기의 사이클을 끊어서 B팀에게 유리한 흐름으로 돌리게끔 해야 합니다.  

아군이 모두 합류하지 않은 상황에서, 궁게이지를 좀 더 채워보고자(운 좋으면 한명 자를지도 모르고)대치를 하는 경우가 종종 나오지요. 이 행동이 지혜롭다고 해야할지 아닐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 때 잘린다면, 팀은 한타 타이밍 한번을 날려먹었다고 해도 무방할정도로 피해는 막심합니다.  로드호그나, 특정 팀원의 슈퍼 하드캐리가 나오지 않는 이상, 힘싸움에서 지고 거점을 다시 두드려야 하는 공격팀은, 대체로 두번 정도의 지는 한타를 시행해야 합니다.  

거점 먹은 후, a팀의 유리한 궁게이지로 싸우는 첫 한타. 
첫 한타 이후, a팀의 비교적 늦게 차는(B팀보다는 빨리 찼을)라인, 자리야 등의 선궁. 

 위 두 한타가 끝나면 궁극기 사이클은 B팀에게 유리하게 돌기 시작해, 거점을 뺏게되는 거죠. 

 이 궁 사이클을 효율적으로 유리하게 가져오기 위해서 져야 하는 한타를 최대한 빠르게 여는거죠. AB팀의 궁 사이클을 빠르게 돌리는 겁니다.  

그럼 이런 빠른 궁 사이클을 방해하는 요소는 그럼 뭐가 있을지 언급해보자면
 -대치 중 잘리는 아군 
 -한 두번의 한타 패배로 궁극기도 안쓰고 변경하는 픽
 -진형을 앞으로 뻗지 않고 궁극기 게이지가 찰 때 까지 대치만 하는 탱커라인 

 생각나는건 이 세가지 정도가 있네요. 궁빼야 해서 지는게 맞는 한타라고 브리핑 해주면, 한타 한두번에 마음이 흔들리는 우리 팀원분들 사기가 떨어지는거도 방지가 되더군요!! 암튼...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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