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번 문자테러 참 신기한 일인거 같습니다.
게시물ID : iphone_4428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케이던스
추천 : 2
조회수 : 562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5/05/29 11:18:58
정확한 정보를 수집한것도 아니고. 수집해도 어찌할수있는게 아니기에 수집을 안하고 있기도 합니다만..

왜 발생할까요
왜 수신자에게만 일이 일어날까요.
왜 메세지와 카톡으로만 일어날까요.
그럼 원본은 뭔가 

다른폰도 그렇겠지만 특히 애플기기는 전세계에 맞게 제작되었다 생각합니다.
최초 부팅시 언어설정만봐도 그런생각이 들지요.
언어가 입력이되고. 수신이 된다는건 분명 해당 언어가 지원한다는 것일텐데. 특정 문자에서 오류가난다?
그럼 해당언어를 실제로 사용하는 국가사람들은 한번쯤 겪어봤을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특수한문자들이 이상하게 배열되며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는건 이미 pc에서도 수차례 확인한 사실이지만 .. 복잡하네요.


왜 수신자에게만 일어나나.
같은기기인데 말이죠. 같은 os이고. 근데 발신쪽 기기에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지만 수신쪽에선 오류가 발생하네요.  같은메세지. 같은기기 라면   화면에 출력되는것만으로도 오류가 발생해야하는거 아닌가. 즉 메세지에 입력하는순간 (복붙) 발신기기에서도 일어나야 하는게 아닌가 싶은데 수신측에서만 일어나더군요.  직접 그 배열을 입력한다면  순차적 로딩으로 과부화가 안걸리지만 수신측에선 동시로딩이니까 과부화 걸릴수도 있다. 라는 생각이 들긴하는데... 국내에서도 수많은? 피해사례가 나오는 중인데. 과연 직접 그 배열을 따라 입력한 사람이 있을까 하는 의문입니다. 


그럼 왜 카톡과 메세지에서만 발생하는가.
왜그럴까요. 사파리에 출력되는건 상관없는데 카톡과 메세지에선 마비된다. 흠.. 아마 해당 사이트 및 앱에 인코딩에따라 달라질수도 있겠구나 라고 컴맹이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게임 에디트 한다. 변조한다. 라는 식으로 프로그램을 분해해보거나. 홈페이지에서 인코딩을 변경하면 글씨가 깨지는 경우를 보신적 있으실거 같습니다. 즉 인코딩에따라 유니코드를 읽어오는게 조금씩은 다른게 아닌가 생각해보게되네요.  혹은 인터넷 브라우저는 출력과정에서 데이터 압축과 같은 과정이 추가되면서 버그를 일으키지 않을수도 있겠구요. 


 그럼 그 유명한 버그님의 원본은 무엇인가
모르겠습니다 저는.
찾아보신분. 혹은 해당글들을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보는곳마다 배열. 문자구성이 미묘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보고 있는건 버그와 상관없는 짝퉁문자 일수도 있는것입니다.
피해를 당하신분들도 복구를 위해 문자를 삭제하셧을테니 확인할 길이 없네요.
 모 사이트에서도 50번이나 테스트 해서 겨우 성공한사례도 있고. 재현을 포기한곳도 많고. 그냥 그러네요. 


뭐 모르겠습니다. 위에글만 보면 "버그는 그냥 루머아냐? 거짓말아냐?" 라고 하겠지만
피해자도 있고. 실험영상도 있고.
별 쓸대없는게 사람 생각 많아지게 하네요.
세컨폰인 5 에 테스트 해볼까하는 마음도 있습니다만.. 역시 귀찮네여. 찾는다고해서 뭘 할수있는것도 아니고.


이상 기계에 약하고 컴맹인 케이던스의 생각이었습니다.
태클을 거신다고 하셔도.. 전 지식만 늘어가지요.
뭐 일단은 그냥 제 생각인거니까요..태클이 의미없기도하고...


모바일로쓰기 참 힘들다.. 긴글 읽느라 고생하셧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