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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 너프 안한다고 DK가 못박긴 했는데
게시물ID : starcraft2_4433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환상기억합금
추천 : 2
조회수 : 531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3/07/24 16:23:41
요즘 가장 핫한게 바로 지뢰.
저테전 언밸런스의 주요 요인중 하나.
어제자 이신형대 김민철 경기를 보면 잘 알 수 있음.
저그가 분명히 경기를 잘 이끌었는데도 결국 짐.
지금 저그들 분명히 느낄꺼임. 다 잘했는데 지뢰때문에 졌다... 지뢰 한방 때문에.
 
지뢰 잘못 너프하면 큰일남. 저그의 물량을 막을 수가 없기 때문.
그래서 지금 현실적인 너프안을 생각해봄.
 
1. 공중, 지상 공격을 분리한다. (개인적으로 추천)
   즉, 뮤탈때리면 링맹독이 폭사하지 않는다는거다. 뭐 덕분에 테란의 의료선 폭사도 좀 줄어들듯..ㅋ 토스전에서도 큰 문제 없을듯.
 
2. 가격을 100/50으로 너프.
    블쟈가 좋아하는 25공식을 적용시켜 봤음. 솔직히 이건 해봐야 알듯. 지뢰 기술실 생산보다는 좋다고 생각됨. 토스전에서는 좀 빠듯할듯.
 
3. 사거리를 5에서 3으로?
    이렇게 되면 사실 저그는 괜찮을거 같은데 토스전이 문제임. 초반 추적자랑 예언자 어쩔..ㅡㅡ
 
4. 공성전차처럼 범위별로 스플 데미지를 적용한다. (개인적으로 추천)
    공성전차 스플데미지 따로 적용되는거 아시져? 그것처럼 만드는 거임. 머 토스전에서도 딱히 문제 없을거 같음. 토스전에서 스플뎀이 중요한건 아님.
 
 
주종이 테란인데도 개인적으로 지뢰가 저그전에서 op라고 느껴짐 지뢰때문에 얻는 자원대비 이득이 너무 좋으니까.
스2게 님들의 의견은 어떠세여?
다양한 의견은 좋은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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