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독] 군 사이버사령부 '대선 댓글' 등 400여건 긴급 삭제
게시물ID : sisa_4456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유체이탈가카
추천 : 14
조회수 : 422회
댓글수 : 19개
등록시간 : 2013/10/16 10:02:16
http://media.daum.net/politics/dipdefen/newsview?newsid=20131016082011070&RIGHT_REPLY=R5

[한겨레]소속 군인·군무원 블로그·트위터글 보도 하루만에

'대선 이슈' 등 한꺼번에 사라져…1명 추가로 드러나



지난해 대선·총선 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국방부 사이버사령부 요원들의 글 400여건이 15일 <한겨레> 보도 뒤 무더기로 삭제됐다. 또 선거 기간에 이들 요원과 같은 성격의 글을 인터넷에 올린 또 한명의 사이버사령부 요원이 추가로 확인됐다. 국방부는 이날 김관진 장관의 지시로 이들에 대한 조사에 착수하고서도 조직적인 활동이 아니라 개인적인 일탈임을 강조하는 데 치중했다.

<한겨레>가 국회 국방위원회 진성준 민주당 의원과 함께 확인한 결과, <한겨레>의 '군 대선 개입 의혹' 기사가 인터넷에 보도된 뒤인 14일 밤부터 15일 사이 해당 요원들의 글이 대거 삭제됐다. 사이버사령부 소속 요원으로 새로 확인된 '고구려'(hungsig2002)의 블로그에서는 민주당과 친북 인사 등을 비난한 글 535건 가운데 388건이 사라졌다. 이 인물의 신원은 사이버사령부 소속 군무원 ㄱ씨로 확인돼, 대선 개입 의혹을 받는 사이버사령부 소속 요원은 모두 4명으로 늘었다.

이 블로그에서 삭제된 글 가운데는 2012년 대선을 앞두고 임수경 민주당 의원이 탈북자와 언쟁을 주고받은 일로 인해 '종북 논란'에 휩싸인 상황을 비난한 만화, '친일반민족행위자'로 결정된 백선엽 장군을 '민족반역자'라고 불렀다는 이유로 김광진 민주당 의원을 비난한 만화, 제주해군기지 건설에 찬성하는 글 등 대선과 관련된 게시물들이 포함돼 있다. 특히 이 블로그에선 '뉴스이슈' 등 선거·정치를 다룬 카테고리가 통째로 사라졌다.

같은 사이버사령부 요원인 또다른 ㄱ씨의 트위터 계정 '광무제'(@coogi11130)에서도 하룻밤 사이 100여건의 글이 사라졌다. 이 계정에서도 지난해 임수경 의원의 발언으로 촉발된 종북 논란 관련 글, 박근혜 정부가 들어선 뒤인 지난 3월 김병관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지글을 리트위트(재전송)한 것 등이 삭제됐다. 또다른 사이버사령부 요원인 ㅈ씨의 트위터 계정 'zlrun'(@ekffal)에서도 일부 글이 삭제됐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