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사이버사령부 대선개입의 세 가지 단서를 공개합니다
게시물ID : sisa_44572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자로.
추천 : 53
조회수 : 1285회
댓글수 : 24개
등록시간 : 2013/10/16 17:13:34

저는 어제 군 사이버사령부 요원의 트위터 계정 zlrun(아이디 - @ekfflal)의 활약을 정리한 글을 올렸습니다.


관련글 - 군 사이버사령부의 대선개입 증거를 공개합니다 (클릭)

오늘은 이들의 꼬리를 밟을 수 있는 중요한 단서 3가지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단서, 사이버사령부 요원 트위터 계정 zlrun(아이디 - @ekfflal)은 다음 아고라에도 글을 올린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다음 아고라 검색창에 'ekfflal'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도출됩니다.

ekfflal.jpg

링크 - http://agora.media.daum.net/nsearch/total?query=ekfflal&nil_profile=vsearch&nil_src=agora


2009년 3월 24일, 2009년 1월 8일 두 차례에 걸쳐서 다음 아고라의 '수다' 게시판에 닉네임이 'ekfflal'인 인물이 글을 올렸습니다.

게시글 1 -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story/read?bbsId=K161&articleId=79607

게시글 2 -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story/read?bbsId=K161&articleId=87127

해당 글을 클릭해보면 아고라 닉네임은 'vkfkdgo' Daum 아이디는 'djhom****'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kfkdgo'는 한글로 입력하면 '파랑해' 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닉네임을 만드는 것도, 닉네임을 변경하는 수법도 뉴스타파가 밝혀낸 국정원 트위터의 속성과 흡사합니다.

그리고 해당 계정 'djhom****'는 이미 삭제된 계정으로 표시됩니다. 즉 자신이 쓴 글을 지우지 않고 회원을 탈퇴했거나, 아니면 Daum측으로부터 계정이 정지되었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djhom****'을 이번에는 'Daum 검색창'에 넣고 검색을 해보면 이 인물이 작성한 또 다른 게시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다시돌리기.JPG

링크 - http://search.daum.net/search?w=tot&DA=YZRR&t__nil_searchbox=btn&sug=&sq=&o=&q=djhom****


게시물 3 -
조용할 날이 없는 대한민국 (클릭)
게시물 4 - 기자님들 양심까지 팔지 맙시다 (클릭)
게시물 5 - 침묵은 비겁한 순응일 뿐 (클릭)
게시물 6 - 보고나면 다르다니까? 와서 보셈~~~ (클릭)
게시물 7 - 아나 진짜 열받네여~~ (클릭)

일단 발견된 게시물이 이렇다는 것이고 이 인물이 작성한 댓글의 수는 훨씬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Daum 아고라는 일반 유저가 댓글을 검색할수 있는 시스템이 없습니다.

그래서 어쩌면 이 점을 노리고 맘 편하게 댓글 작업을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거꾸로 자신이 작성한 댓글을 일일이 찾아서 삭제하기 어렵다는 점을 이 인물은 간과한 모양입니다.

Daum 아고라 운영진측의 협조가 있다면 이 인물이 작성한 댓글들을 모두 확보 가능할 것입니다.

그리고 Daum 아고라에 계정이 있다는 얘기는 이메일 사용이 가능한 Daum 계정이 존재한다는 의미이며, 이를 추적해보면 이 계정이 회원가입한 인터넷 카페, 해당 계정으로 가입한 각종 인터넷 사이트(트위터, 페이스북 포함) 등에 대한 정보가 고스란히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 번째 단서, 사이버사령부 요원 트위터 계정 zlrun(아이디 - @ekfflal)은 '조갑제 닷컴'에도 글을 올린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조갑제.JPG

링크 - http://www.chogabje.com/toron/toron22/list_search.asp?idx=


조갑제 닷컴측의 협조를 구해서 해당 계정이 가입할 때 사용됐던 이메일 계정등을 조사해보면 보다 폭넓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군 사이버사령부 소속 다른 요원들이 조갑제 닷컴에 가입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이 글의 목록은 군 사이버사령부가 유사한 글을 올렸을 가능성을 시사해줍니다.

만약 조직적으로 개입하였다면 같은 기사를 함께 퍼날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단서는 파워블로거 '아이엠피터'님의 글을 통해서 유추를 하였습니다.

관련글 - 사이버사령부가 삭제한 블로그, 트위터 복구해보니 (클릭)

이 글을 보시면 기존에 밝혀진 3명의 요원 외에 추가로 1명의 요원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바로 'hungsig2002' 라는 아이디를 사용한 요원입니다.

자... 그럼 오늘의 하이라이트 세 번째 단서를 공개합니다.

세 번째 단서, 군 사이버사령부 요원이 '오늘의 유머'에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어떻게 확인을 했냐구요? 이렇게.....

오유1.jpg

'오늘의 유머'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누른 후 아이디 중복 검사를 해봤더니 이미 등록되어 있는 아이디더군요.

오늘의 유머 운영자에게 해당 계정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면 해당 계정이 작성한 글, 아이피, 추천-반대 목록 등을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쩌면.... 국정원과의 연계성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군 사이버사령부의 대선개입 의혹은 국방부의 셀프감찰로 덮어버릴 수 있는 수준이 결코 아닙니다.
국정조사 혹은 특검을 통해 감춰진 진실을 밝혀내야 합니다.

제가 오늘 올린 내용은 빙산의 일각도 안되는 내용이라 확신합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