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박대통령, 새마을 운동 범국민운동으로 승화시켜야...
게시물ID : sisa_4463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주기자쫄지마
추천 : 5
조회수 : 570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10/20 18:11:14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date=20131020&rankingSectionId=100&rankingType=popular_day&rankingSeq=1&oid=001&aid=0006546824


새마을지도자대회 축사서 강조…"새마을운동, 현대사 바꾼 정신혁명"

"정부의 주요 국제협력 프로그램으로 추진할 것"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새마을운동과 관련, "미래지향적 시민의식 개혁운동으로 발전시키고 범국민운동으로 승화시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전남 순천에서 열린 '2013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 이같이 언급하고 "새마을운동은 우리 현대사를 바꿔놓은 정신혁명이었고, 그 국민운동은 우리 국민의식을 변화시키며 나라를 새롭게 일으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앞으로 제2의 한강의 기적을 일으키기 위해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살려서 국민들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를 또다시 마련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새마을 운동의 내용과 실천방식을 시대에 맞게 변화시켜서 미래지향적인 시민의식 개혁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손 흔들며 입장하는 박 대통령 (순천=연합뉴스) 도광환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20일 오전 전남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열린 '2013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 입장하며 참석자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2013.10.20 [email protected]

이와 관련, 박 대통령은 "새마을운동이 세 가지 방향으로 새롭게 나아갔으면 한다"며 "제2의 새마을운동은 나눔, 봉사, 배려의 실천덕목을 더해 국민통합을 이끄는 공동체 운동이 돼야 한다"고 제안했다.

박 대통령은 "새로운 공동체 운동을 통해 도시와 농촌, 수도권과 지방의 격차를 해소하고 세대·지역·계층간 갈등의 골을 메워나가는 것이 제2의 새마을운동의 중요한 과제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새마을운동은 국민의 창의력을 이끌어내는 창조운동, 문화적 역량을 키워내는 문화운동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도시와 농촌의 풀뿌리 문화운동, 지역의 특성에 맞는 현장중심의 창조경제를 실천하는 의식개혁 운동이 새마을 운동을 통해 구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이어 "한반도를 넘어 지구촌의 행복에 기여하는 글로벌 운동으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희망을 일으켰던 새마을운동이 지금은 세계의 많은 나라들에게 희망의 등불이 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정부는 지구촌새마을운동을 국제협력 프로그램의 중요 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끌어온 주역"이라며 "국민과 더 넓게 소통하면서 새마을운동을 다시 한 번 범국민 운동으로 승화시켜 국민들이 다시 한마음으로 행복한 대한민국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내가 진짜 박근혜가 싫은 것
아빠의 덕, 업보를 업고 가려는 것
물론 덕이라고 말하긴 그렇지만 어르신들은 박정희 향수가 아주 강하기 때문에
이런 것 한 번 씩만 자극해주면 50 60대층을 홀릴 수 있는데
항상 이렇게 홀리고 다니기만 한다.
그리고 유신 실정과 관련된 부분은 자기와 분리하려고 한다

더군다나 새마을 운동. 박정희 7대 대선에 앞서 위기에 직면했을 때
농촌 살리기라고 시작한 운동
하지만 농촌만 살리면 됐지 도시까지 확산시켜서 도시에서는 감시를 위한 활동으로 변질된 운동
왜 항상 박근혜는 박정희를 업고 가려고 하는가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