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펌] 검철총장후보추천위에 서명 전달했데요, 3082명!
게시물ID : sisa_44718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himalayas
추천 : 5
조회수 : 409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10/23 17:25:00
결과가 어떻게 됐나 궁금해서 봤더니,
3082명 서명 받아 전달했네요. (저도 포함)
 
제발제발제발제발....
우리 시민의 목소리를 새겨 들어주시길 바랄 뿐.
 
이렇게 빌고만 있을때면 항상 생각하는 거지만,
학교다닐때 엄마말 좀 잘 들을 걸 그랬어요. ㅠㅠ
그때 공부 열심히 했으면 지금 이렇게 서명만 하고 빌고만 있진 않았을지도...(진짜?)
휴.... ㅠㅠ
 

참여연대, 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들에게 

‘3,082명의 시민의 목소리’ 전달 

대한변협 회장 등 추천위원들에게 권력 눈치 보는 사람 추천 말 것 요구해

 
참여연대 사법감시센터(소장 : 서보학, 경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내일(10/24) 열리는 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회 회의를 앞두고, 9명의 추천위원들에게 권력의 눈치 보는 사람은 검찰총장 후보로 추천하지 말 것을 요구하는 ‘시민의 목소리’를 전달하였습니다. 특히 대한변호사협회 위철환 회장에게는 오늘 23일 오전 직접 사무실로 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20131023_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회 시민서명 전달 기자회견 (4)
 
시민의 목소리는 참여연대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 동안 ‘나는 이런 검찰총장을 원한다’라는 내용으로 진행한 시민서명운동으로, 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들에게 국민보다 권력자의 의중을 살피는 이는 검찰총장 후보로 추천해서는 안 되며, ‘정치 검찰’의 불명예를 씻어내고 ‘국민의 검찰’을 만들 수 있는 소신 있고 검찰 내외부의 신망을 두루 받는 이를 후보자로 추천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20131023_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회 시민서명 전달 기자회견 (3)
 
대대적인 홍보 활동이 없음에도 일주일 만에 서명에 참여한 시민은 3,082명으로, 이는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 수사에서 촉발된 일련의 권력의 검찰장악 시도에 대해 매우 우려하는 시민들의 심정을 대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여연대는 추천위원들에게 보내는 공문을 통해 ‘만일 천거된 대상자들 중에서 정치적 중립성을 지킬 소신이 분명한 인사가 없다면, 법무부가 제시한 후보군을 거부하고 새 추천대상 후보군을 제시할 것을 법무부에 요구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20131023_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회 시민서명 전달 기자회견 (2)
 
참여연대가 3,082명의 시민의 서명을 전달한 9명의 검찰총장 후보 추천위원들은 김종구 전 법무부장관, 문창극 고려대 석좌교수(전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회장), 이영란 숙명여대 교수(전 한국형사법학회 회장), 정갑영 연세대 총장, 위철환 대한변호사협회 회장, 배병일 한국법학교수회장, 신현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 김주현 법무부 검찰국장, 권순일 법원행정처 차장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