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 이하인 이유는 본인이 플레라서 이구여.
다이아 테란이였는데 마스터 비율 조정으로 강등되고 저그 연습중입니다. *^^*
1.대군주 잘 퍼뜨리기
대군주를 의료선 방향 말고도 지상병력이 볼 수 없는 언덕지역이 있습니다. 그곳에도 대군주를 놔주세여. 상대 진출 타이밍을 알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의료선 날라오는것도 볼 수 있겠져? 바이킹으로 대군주 제거하면 일단 대군주 빼시고 뮤탈 나오기 전까진 여왕으로 몰아내줍시다.
뮤탈 나오고 바이킹 잡고 다시 대군주 퍼트려주세여.
2.본진과 3멀티에는 수비병력을 배치하자.
링1줄과 맹덕 4기정도면 충분합니다. 의료선을 미리 보셨으면 링으로 따라가주시면 못내리구여 이미 내려서 때리고 있으면 그냥 맹덕으로 박아주세여.
그리고 적절한 방어타워는 수비를 효율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1포촉+2~3가촉이 적절한듯.
앞마당에는 견제병력이 거의 오지 못해여. 앞마당이 주로 3멀과 본진 사이에 있기 때문입니다.
3.미친듯이 점막을 깔자.
중요하면서도 많이 놓치는게 점막인데 저그 연습하면서 깨닳았습니다. 저그는 점막이 매우매우매우 중요하다는것을
저그는 타종족에 비해 역전의 수가 적은 편이지만 역전의 발판이 되는것이 바로 점막입니다.
이길 수 없는 전투를 이기게 해주고 보지 못할것을 보게 해줍니다.
테란에게 의료선, 토스에게 전진수정탑이 있다면 저그들에겐 점막이 있습니다.
점막 지워도 계속 까시고 또 까세여. 점막까는 여왕이 죽으면 펌핑여왕 대려와서 점막까시고 펌핑여왕은 새로 뽑으세여. 그만큼 중요합니다.
점막용 여왕은 2기~3기정도가 적당한거 같아요.
4.산개는 테란만 한다? ㄴㄴ 산개는 이제 저그의 기본소양^^
점막깔고 업그레이드 누르고 펌핑하고 대군주 나누고 바쁘신거 알지만 더욱 손이 바빠졌습니다.
여러분이 싫어하는 지뢰 때문인데요. 산개안하시고 꼬라박하시면 절대 안되여.
지뢰 쿨뺀다고 한두마리만 보내지마세여. 일단 링 쭈욱 찍으셔서 고치상태로 부대지정 하신 다음에
한줄~2줄 산개해서 넣으시구여. 그럼 무조건 테란 스팀 빨아여. 잘못하면 역대박 나오거든여.
이렇게 보내시면 무조건 기본 2개 쿨은 빼시고 지뢰 위치와 갯수를 파악 하실 수 있어여. 부족하시면 한줄~두줄 더 보내시고 덮치면 후속 저글링 나와서 그 전투 이김. 이렇게 하면 그냥 정면 꼬라박도 갠찮긴한데 2방향 이상에서 덮처주시면 더 효과적이에여.
5.첫 뮤탈이 나오면 상대가 진출하지 않는 이상 일단 견제를 간다. 그리고 여유가 생길때마다 견제가기.
이게 뮤탈의 기본 운용이구요. 뮤탈은 왠만하면 절대 잃지 않는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게임하세여. 테란 의료선 쌓이듯이 뮤탈이 쌓여야 합니다.
그리고 뮤탈이 상대 견제갔을때 좀 더 집중하셔야합니다. 뮤탈이 속도가 빨라서 잘못하면 지뢰 대박나와서 님 뮤탈이 전멸하는거 볼 수 있어여
감시군주 2기와 항상 대동합니다. 그리고 감시군주가 마치 우리 옛날 조선시대 아낙네들 처럼 느릿느릿 옵니다. 그러면 뮤탈은 너그러운 눈빛으로 감군을 기다리고 들어갑시다.
일단 이정도 적구요. 저테전 양상은 저그는 일단 무조건 수비 입니다.
테란이 저그 점막 안에 들어오면 그거 잘 쌈싸드시는게 중요합니다. 유리하다는 판단이 들지 않는 이상 점막 밖으로 나가지 마세요.
질듯말듯 하다가 이기는게 테란이고 이길듯말듯하다가 지는게 저그거든여.
그리고 저그는 점막 땅입니다. 테란이 지뢰 깔고 점점 점막 지우고 진출하면서 테란 땅을 늘리면 테란이 이기는거고 점막 깔면서 들어오는거 쌈싸드시면 저그가 좋아지는거에요. 아주 유리하지 않는 이상 점막 밖에서의 싸움은 피하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