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딜사이클이 어렵지 않다뇨;; 제가 해본캐릭중 가장 쉬운 징기조차 저 숫자가 딜사이클에 들어가는것 뿐이지 흑마같은경우 쿨이 죄다 다른 도트 6개를 유지해야했고 몹이 2마리면 도트도 2배로 걸어야 하고 화법같은경우 화염구 치명타가 2번 터지고 거기에 꽁불작이 치명 터지고 타렉고사 치명 터져서 4 중첩됐을때 꿀발화가 들어가냐 안들어가냐 그걸 확산 시켰냐 못시켰냐에 따라 딜량이 40% 넘게 차이가 나는데;; 대신 와우는 딜러가 몹에게 맞아죽을 걱정은 없이 자기 딜사이클만 챙기면 되니 딜사이클이 어려워도 됐던거고 따라서 허수아비 상대로 연습하면 그만큼 평소 무빙이 다소 섞이더라도 손에 익은 최적화된 딜사이클이 나오니 딜량이 증가하지만
블소는 반면에 딜사이클은 쉽죠 내력모아서 찌르기 내력모아서 심찌, 평파 등등... 대신에 몹들의 방향과 스킬에 그 자리에서 대처를 해야하는 던전내에서 변수는 블소가 와우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력 6남았을때 횡이동을 통해 내력수급을 하고 바로 심찌로 들어갈지 걸어다니면서 평수평 심찌를 할지 그런건 리카운트 딜사이클에서 표시가 불가능한 한계입니다... 합격기도 그런면이 없지않아 있는거같구요 ㅋㅋ
현재를 파악하는데부터 발전한다는 말에는 동의합니다만 리카운트가 애석하게 블소에서는 현재를 파악 할 수 있게 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와우 리카에서는 내 심판 횟수에 비해 다른사람이 올린것을 보니 저사람은 같은 시간에 나보다 성격이 많이 들어갔다 싶으면 내가 심판보다 성격을 우선순위에 둠으로서 딜사이클에 변화를 일으킬수 있지만 내 심찌가 70방인데 저사람은 100방이 들어갔다->내가 모자라다는 인식은 합니다.. 근데 어떻게 저사람은 심찌 100방 내력이 나왔을까? 이거에 대한 해답이 리카에 안뜹니다... 횡이동과 나토를 자주했을수도 있고 내력이 단순히 잘터지는 전설들고 잇엇을수도 있고 뭐 여러가지 방법이 너무 많은 나머지 정작 해결책은 안나와여 또 횡이동을 자주했으면 언제 어느 타이밍에 했는가? 에 대한 해답도 리카운트가 주질 못합니다
제 생각은 리카운트보다 엔씨가 유저 스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올려줬으면 하는데 그런걸 안해주는게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린검이 상향했다->린검의 발도 계수가 2.9에서 3.5로 올랐습니다 이런식으로 표기를 해줘야하는데 단순히 린검의 발도 데미지를 상향했습니다 <- 이딴식으로만 적어두고 스킬계수같은건 유저들이 직접 찾게하니ㅡㅡ; 무기 내회/치확 버프도 몇퍼의 확률로 터지는지 정확히 명시해둔것도 없고 스킬 사용 글로벌 쿨타임이라던지 그런것도 안나와있고... 어느정도 리카운트가 도움을 주는면도 많이 있겠지만(평수평평 심찌보다 후방 급습을 딜사이클에 넣는게 디피가 더 오른다거나 하는거 알려줄테니...) 그보다 전 리카운트의 단점인 딜낮은 직업 죽여버리기가 더 신경쓰이네여 ㅋㅋ 그래도 엔씨 이새끼들은 리카운트좀 만들어두고 그걸 보면서 밸런스 조절좀 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유저에겐 비공개로 해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