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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글과 딜량 논란을 종식시키는 방법
게시물ID : bns_4481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여섯번째하늘
추천 : 0
조회수 : 898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3/12/16 02:17:16
데미지 미터기를 구현 해놓으면됨.

그럼 어글 못뺏는다고 약하네라고 하는 생각과

나는 잘하는거같은데 헬팟이네 ㅅㅂ 라는 헛된생각을 없앨수있음

더불어 세부내역까지 나오면 내 딜사이클의 고질적인 문제도 알수있음

진짜 추가해줬으면 좋겟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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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2-16 02:33:07추천 0
올...좋다....
하지만 손잭스이신... 블소에 큰 지분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들이 반대하겠죠.
댓글 0개 ▲
2013-12-16 02:37:27추천 0
와우의 고술과 징기는 복술과 보기/신기로 도피라도 가능했지만 블소는 그게 안됩니다

와우엔 딜러 외에도 힐러랑 탱커라는 직업이 있지만 블소는 그게 없습니다

와우의 딜사이클은 엄청 다양해서 어려웠지만 블소는 그정도까진 아닙니다 대부분 미숙련들은

패턴을 피하고 반응하느라 손이 멈추는거지 허수아비만 가지고 딜하라 그러면 딜차이는 거의 안나는게 블소입니다.

딜미터기로 인한 이점은 거의 없는데 그거가지고 치고박고 싸울일만 보여요;;

가령 징벌 성기사 같은 경우 일반 공격, 성격, 심판, 선고, 천망, 천폭, 퇴마, 고대왕, 사형선고 가 딜사이클에 들어가는 반면

암살에 딜사이클이 추가된다면 평타, 수리검,척찌, 심찌.... 4개가 뜨는데 뭔 딜싸이클이에요 ㅋㅋ

기껏해야 \'아 제가 아는 암살은 은동이 넘기기 전에 심찌 100발들어가는데 왜 님은 70발만 들어감?\' 이거밖에 할말이 더잇나여
댓글 0개 ▲
2013-12-16 03:02:45추천 0
오픈베타 시절에 오래전에 봤었는데

엔씨에서 이미 미터기 구현에 대해 절대 허용하지않겠다는걸....
댓글 0개 ▲
2013-12-16 03:47:58추천 0
발전은 현재를 파악하는데부터시작합니다
근데 현재블소에서는 나의 현상태를파악할수있는방법이 없죠..
목각인형패기요? 그거해서 얻어지는게있긴한가요 내가지금 잘하고있는지를 아는방법이 없는데..
암살예를드셧는데 수평심척 뿐이 딜사이클 돌릴방법이 없다고 사람들딜이 다똑같은건 아니잔아요? 내가 70번심찌썻는데 백번 심찌찌르는사람이 있다면 나는 좀더 발전할수있는거죠. 현재블소에는 그걸알수있는방법이 없구요

블소 딜사는 쉽고 와우는 어렵다구요? 그럴리가요 와우도 기본딜사이클 자체는 어렵지않습니다. 거기서 딜을더내려고 노력하니까 조금씩까다로와지는거구요..

근데 오베때 엔씨가 저런말을했다니 아쉽네요..던전내 파티원전체 딜량보는게안된다면 개인적으로만 알수있게해줬으면..
댓글 0개 ▲
2013-12-16 05:12:38추천 0
와우 딜사이클이 어렵지 않다뇨;; 제가 해본캐릭중 가장 쉬운 징기조차 저 숫자가 딜사이클에 들어가는것 뿐이지 흑마같은경우 쿨이 죄다 다른 도트 6개를 유지해야했고 몹이 2마리면 도트도 2배로 걸어야 하고 화법같은경우 화염구 치명타가 2번 터지고 거기에 꽁불작이 치명 터지고 타렉고사 치명 터져서 4 중첩됐을때 꿀발화가 들어가냐 안들어가냐 그걸 확산 시켰냐 못시켰냐에 따라 딜량이 40% 넘게 차이가 나는데;; 대신 와우는 딜러가 몹에게 맞아죽을 걱정은 없이 자기 딜사이클만 챙기면 되니 딜사이클이 어려워도 됐던거고 따라서 허수아비 상대로 연습하면 그만큼 평소 무빙이 다소 섞이더라도 손에 익은 최적화된 딜사이클이 나오니 딜량이 증가하지만

블소는 반면에 딜사이클은 쉽죠 내력모아서 찌르기 내력모아서 심찌, 평파 등등... 대신에 몹들의 방향과 스킬에 그 자리에서 대처를 해야하는 던전내에서 변수는 블소가 와우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력 6남았을때 횡이동을 통해 내력수급을 하고 바로 심찌로 들어갈지 걸어다니면서 평수평 심찌를 할지 그런건 리카운트 딜사이클에서 표시가 불가능한 한계입니다... 합격기도 그런면이 없지않아 있는거같구요 ㅋㅋ

현재를 파악하는데부터 발전한다는 말에는 동의합니다만 리카운트가 애석하게 블소에서는 현재를 파악 할 수 있게 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와우 리카에서는 내 심판 횟수에 비해 다른사람이 올린것을 보니 저사람은 같은 시간에 나보다 성격이 많이 들어갔다 싶으면 내가 심판보다 성격을
우선순위에 둠으로서 딜사이클에 변화를 일으킬수 있지만 내 심찌가 70방인데 저사람은 100방이 들어갔다->내가 모자라다는 인식은 합니다.. 근데
어떻게 저사람은 심찌 100방 내력이 나왔을까? 이거에 대한 해답이 리카에 안뜹니다... 횡이동과 나토를 자주했을수도 있고 내력이 단순히 잘터지는
전설들고 잇엇을수도 있고 뭐 여러가지 방법이 너무 많은 나머지 정작 해결책은 안나와여 또 횡이동을 자주했으면 언제 어느 타이밍에 했는가? 에 대한
해답도 리카운트가 주질 못합니다

제 생각은 리카운트보다 엔씨가 유저 스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올려줬으면 하는데 그런걸 안해주는게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린검이 상향했다->린검의 발도 계수가 2.9에서 3.5로 올랐습니다 이런식으로 표기를 해줘야하는데 단순히
린검의 발도 데미지를 상향했습니다 <- 이딴식으로만 적어두고 스킬계수같은건 유저들이 직접 찾게하니ㅡㅡ;
무기 내회/치확 버프도 몇퍼의 확률로 터지는지 정확히 명시해둔것도 없고 스킬 사용 글로벌 쿨타임이라던지 그런것도 안나와있고...
어느정도 리카운트가 도움을 주는면도 많이 있겠지만(평수평평 심찌보다 후방 급습을 딜사이클에 넣는게 디피가 더 오른다거나 하는거 알려줄테니...)
그보다 전 리카운트의 단점인 딜낮은 직업 죽여버리기가 더 신경쓰이네여 ㅋㅋ 그래도 엔씨 이새끼들은 리카운트좀 만들어두고
그걸 보면서 밸런스 조절좀 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유저에겐 비공개로 해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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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2-16 05:31:14추천 0
데미지 미터기 비슷한건   아크로드2에 적용중입니다 ....  각 파티원의 데미지를 어글량%로 계산대서  파티원들의 현재 어글량이 화면에 표시댐
댓글 0개 ▲
2013-12-16 08:05:46추천 0
근데 이 시스템 참 괜찮네요!!
어제 설동 통던 6인팟에서 홍문5성권사가 평폭도안치고 데미지 실험 비슷한걸 하길래
초롱이에게 전멸당하고 한소리했더니 자기는 그런적이 없다고 ㅋㅋㅋㅋㅋ
탱하면서 계속 널 지켜보고있었다 이 권먼지야!!!!!!!
댓글 0개 ▲
2013-12-16 15:40:12추천 0
지금도 소잡는칼로 모기죽이고 있는데 딜량 굳이 알필요가 있을까영 ㅇㅁ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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