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런들의 강한 점은 q로 인한 ad감소,패시브로 인한 흡혈,r으로 인한 체력퍼뎀+흡혈+마방물방감소로 맞딜도 강력하고 한타도 강력하다는 점이죠.특히 탑솔딜탱들에게는 악몽을 보여준다는 점.. 거기다가 갱이 오면 w와 e로 유유히 도주가 가능하다는 점. 그럼 이런 트런들을 카운터치는 법은 뭐가 있을까요.
1.카운터 챔피언 픽.
트런들이 선 몰왕후 탱템을 올린다고 가정합니다.
(1)티모,케넨
이 둘의 특징은 극딜 견제형 원거리 ap챔프라는 것입니다. 이들은 트런들에게 지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우선 트런들은 이들에게 '접근'조차 하기 힘듭니다.
트런들:나 화났다!!we!! 티모,케넨:w,e ㅈ까 ㅋ
거기다가 접근을 안 하자니 무지막지한 견제에 cs조차 허락받고 먹어야 할 수준입니다. 트런들이 6레벨 찍으면 된다고요?트런들이 6레벨 찍는 동안에 티모,케넨은 둘 다 7,8레벨급 됐을 겁니다. 또한,6레벨 때 체력 흡수가 퍼센테이지인 점으로 인해 거의 극딜 세팅을 하는 저 둘 같은 경우는 빨리는 피도 적고 마방 물방도 적기 때문에 트런들이 빨아들일 양이 별로 없습니다.
(2)케일. (1)과 같이 원거리 견제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지만,위의 경우의 티모와는 급이 다를 정도로 한타기여도가 높은 챔피언입니다.특히 요즘 떠오르고 있는 원딜인 징크스의 유일한 단점인 도주기,생존기 부재를 채워주죠. 위와 같은 시나리오가 예상됩니다.
(3)올라프 위의 세 챔피언보다는 못하겠지만,올라프는 q로 인해 원거리 견제도 나름대로 가능하고 e의 고정데미지는 몰왕검을 띄우는 트런들 입장에선 미칠 듯이 아픕니다.몰왕검으로 피흡하면 되지 않냐,라는 분도 계신데 nlb에서 샤이가 올라프 상대로 선 몰왕검 갔다가 대가리 깨진적 있다는 걸 잊지 마시길.. 또한 r으로 인해 방해 효과가 적용되지 않아 추노하는 데 한결 수월할 것입니다. 또한,올라프는 피가 적다고 맞다이했다간 패시브와 w로 인해 역관광 보기에 딱 좋은 챔피언입니다.
(4)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의 w는 트런들의 ad감소에 어느 정도 맞대응할 수 있으며,트런들에게는 없는 '치명타'라는 변수를 통해 딜교에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특히나 6렙 후라면..트린의 스플릿 푸시 역시 무시무시하지요.
그렇다면,트런들을 밴픽에서가 아닌 게임 내부에서 대처할 방법은 없을까요?
트런들은 e,w로 진형을 붕괴한 후 궁극기로 흡혈하며 원딜의 프리딜을 막는 챔피언입니다.고로 정직한 5:5한타는 트런들에게 꿈과도 같은 일일 수 있으며,설령 한타 때 트런들을 집중해 딜을 넣는다 해도 문도와 근접할 정도의 체력 리젠양으로 오래 버틸수 있기 때문에 정식 5:5한타가 아닌 131 스플릿 등으로 운영상의 이득을 점해가는게 좋으며, 마법사의 최후나 칠흑의 양날도끼와 같은 아이템을 구매해 궁극기의 체력+물방+마방 상승효과를 최대한 억제하는 것이 대처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유 롤게에 처음으로 글 올려보네요.트런들에 대한 걱정?이라던지 대비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것 같아 잠시 대처법을 서술해봤습니다. 모두들 트롤,트런들을 효율적으로 대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