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실레기지만 올라운드 유저로써
게시물ID : starcraft2_4506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gony
추천 : 1
조회수 : 400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08/19 22:05:44
저테프중에 체제변환에 가장 약하고 또 초반 유닛의 문제점이 가장 큰 문제가 있는게 저그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무조건적인 버프를 원한다!는것은 아니지만 이건 구조적으로 손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될 정돕니다. 상대와 자신의 빌드가 생각 외로 엇갈렸을때 테란은 벙커, 지뢰, 공성전차를 통한 방어, 프로토스는 역장과 광자과충전, 시증건 차원관문으로 방어할 수 있는 반면 저그의 경우에는 여왕의 수혈과 펌핑된 에벌레를 통한 방어병력생산은 다른 두 종족에 비해 부족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또 저그는 무엇보다 2~3티어간 체제변환이 너무 어렵습니다. 프로토스는 로공을 갈 경우 중장갑 청소부인 불멸자에 거신 또 이속증가패치로 날개를 단 분광기까지, 3멀티를 먹으면서부터는 기사단 기록보관소 짓고 폭풍업글만 해주면 고위기사에 집정관까지 쓸 수 있습니다. 우주모함? 그게뭐죠 -_- 뻐킹DK
테란은 일단 1티어유닛이 너무 막강하기도 하고 2티어에는 지뢰, 3티어(2티어같기도..)에는 유령이라는 대프로토스에 탁월한 유닛이 있습니다. 게다가 어차피 의료선을 띄우기위해 우주공항까지는 테크를 타기 때문에 체제변환이 쉽고요.
그런데 저그는 1티어에 저글링, 맹독충, 바퀴정도 물론 초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이긴 하지만 바퀴는 2나 먹는 인구수때문에 바퀴테크로는 초반에 적에게 상당한 피해를 주지 못하면 맥없이 무너지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WCS에서도 바드라조합으로 프로토스를 이긴 경기를 거의 못봤습니다. 물론 바퀴가 저렴하고 초반에 상당히 강력한 유닛이지만 이를 통해 다음 테크로 자연스러운 전환이 가능해야 하는데 바퀴 업글 따로하랴 히드라 갈 경우 히드라 업글(2개 ㅡㅡ)따로하랴.. 그리고 무엇보다 뮤탈리스크가 예전 자날때의 명성에 못미치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명실상부 저그의 최고 견제유닛인데 카운터 유닛격인 지뢰의 등장에다 무엇보다 자원을 많이 집어먹는데 비해 정면 전투력은 너무 떨어지는 편이죠. 게다가 가장 천적인 유닛인 1티어 해병의 3/3업타이밍은 빠른데(토스도 시증돌리면 금방..) 저그의 군락테크 3/3업은 너무 느립니다. 군숙을 쓰자니 기동성에서 밀리고 땅굴벌레를 쓰자니 맵에 핑이 다 찍히는데 비해 테란 부료선과 토스의 분광기 신출귀몰하죠..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