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와 다른 tcg게임의 차이를 보자면 저는 상대턴에는 구경밖에 할수없는 단조로움이라고 봅니다. 유희왕은 상대턴에 쓰는 함정이야말로 진정한 매력이며, 매더게는 상대턴에도 쓸수있는 카드가 있을뿐만 아니라 상대턴에 내 하수인으로 방어를 할지 말지 선택하는 유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스는 그런게 없습니다. 상대가 내 명치를 때릴려고 해도 플레이어가 취할수 있는 행동은 없고 그저 묵묵히 명치를 맞아야합니다. 결국 명치를 달리는걸 못막는 이상 명치덱은 계속 생길수밖에 없고 자동으로 메타는 빨라집니다. 물론 이게 하스의 장점일수도 있지만 결론적으론 하스는 템포가 빠를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