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리콜 배경:
1) SM5 (생산일: 2009. 10. 28 ~ 2013. 05.02)
2) 시동 후 외부적 진동으로 인해 점화 케이블과 엔진 배선 연결부 커넥터 핀 사이 간헐적 전기적 접촉불량이 발생
3) 간헐적 엔진 RPM의 불안정 or 매우 드문경우지만 엔진 시동 꺼짐 현상이 일어날 가능성이 확인
4) 제작결함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명
2. 조치내용:
1) 배선 수리키트를 사용하여 기존 커넥터 제거
2) 점화 코일 배선과 엔진 배선 직접 연결 작업
리콜 통지문이라도 보낸게 다행이긴 한데...
커넥터라는게 터미널(케이블에 연결되는 바늘 모양의 쇠부분)을 커넥터에 삽입시켜서 상대 커넥터와 결합시키는 부품이고,
상대물과 체결하면 유동도 거의 없고, 터미널끼리도 꽉 맞물려지게 제작되는 건데...
커넥터 자체가 개발불량이라는 뜻이네요,
해당 커넥터가 SM5하나에만 쓰일지도 의문이네요.
조치는 최소비용으로 처리하려는 모양이네요.
관련 와이어링 하네스을 교체해야 바람직한데, 비용&시간때문에 직접연결로 마무리 하려는 듯 합니다.
다만 시동꺼짐 현상은 이미 동호회에서 여러차례 발생되었던 일인데...
문제는 예전에 해당 수리를 받았던 분들도 재발된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원인이 정확히 커넥터 때문인지 의구심이 들게 하는 리콜입니다.
일단 수리는 받고 보는게 좋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