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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기장 패치후 직업별 개인 평가
게시물ID : hstone_452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블루핀
추천 : 1
조회수 : 823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7/03/09 22: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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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작글
한잔하고 정신이 음슴으로 막써봅니다.




마법사 - 명불허전 투기장깡패. 불기둥 드랍률이 떨어진게 중요한게아닙니다.. 일단 영능이 사기라서 반은 먹고들어가고. 이번에 주문이 나올확률이 올랐는데 법사가 주문효율이 탑급입니다. 불기둥대신 눈보라나 화산물약같은 고효율의 광역기도 많고 불땅치/화염창같은 효율적인 주문도 많습니다.
거기에 직업하수인들도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투기장에 익숙하지않은 사람이 픽해도 5승정도는 먹고들어가는 직업인듯합니다.


주술사 - 상당히 강합니다. 주문이 잘나와서 비취번개,번개폭풍같은 주문을 픽하기도쉽고 정규카드만나와서 몇개 픽하다가 비취덱 각나오면 비취컨셉으로 덱짜도 좋음. 토골/괴수/흑드라군/대지의정령/불정 같은 코스트대비 고효율카드도 많아서 필드먹고 들어가기 정말좋고 하수인들 체력이 높은편이라 상대의 광역기에 쉽게 제거안됨. 과부하는 어차피 투기장에선 의미가 적기때문에 먼저내서 필드먹고 유리하게 교환하면 비교적 쉽게 고승이 가능합니다.
비취는 덱짜다가 각나오면 하고 아니면 클래식주수리로 짜도 고승가능합니다.
효율적인 과부하카드를 많이 쓰는만큼 과부하로인한 마나관리를 어느정도 할줄알아야 합니다.


사냥꾼 - 이번패치의 혜택을 잘받은직업. 잡카드들이 덜나와서 컨셉덱을 짜기 좋아졌는데, 사냥꾼으로 야수컨셉짜면 상당히 강합니다. 정규카드중에 떡대카드들이 고효율인게 많고. 사냥꾼 정규전카드들이 1:多 교환을 유도하는 카드가 상당히 많습니다.  무난하게 필드먹고가기 좋으며 여차하면 명치를 달리는능력도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운이없어서 컨셉이 애매하게 잡히면 정말 애매합니다(그래도 타 직업보다 컨셉덱짜기에 좋은편입니다)


사제 - 역시 영능으로 1:多교환을 가능하게 하기에 상당히 강합니다. 특히 갈퀴사제라는 말도안되는 사기카드가 존재하고, 사제의 효율적인 제압기들로 필드를먹고 굳히는게 가능합니다.


도적 - 예전부터 도적은 투기장에서 12승을 하는 비율이 높은직업이었습니다. 하지만 평균승률은 낮았습니다. 그만큼 도적에대한 높은 이해가 필요한 직업입니다. 효율적인 저코스트주문과 연계로 필드를 먹고 운영해나가면 정말강력하지만 매우높은 도적에 대한이해도와 투기장에대한 이해도가 필요하기에 초보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실력이 있다면 정말 강력한 직업중 하나입니다.


드루이드 - 솔직히 다른직업에비해 정말 약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정규전카드엔 야수컨셉이 많은데, 드루이드 자체가 쓸만한 야수카드가 많이없습니다. 운이좋아 야수컨셉이 잘잡히면 강력하지만 그러기가 타직업보다 힘듭니다. 그렇다고 비취나 마나펌핑컨셉을 짜기 쉬운것도아니고 광역기나 제압기가 투기장에서 정말 애매하기떄문에 현재 타 직업보다 상당히 약하다고 생각됩니다.


흑마법사 - 지불맨 출현률이 하향당했지만 그래도 역시 영능으로 반은 먹고들어가는 직업입니다. 영능으로인해 핸드싸움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며, 지불맨이없더라도 다수의 광역기와 제압기가 존재하기떄문에 교환비 집어치우고 유리하게 판을 리드하는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영웅체력관리가 까다로워서 회복수단을 안뽑아둔다면 명치가 먼저 터져버리는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래도 역시 영능과 광역기등으로 투기장에서 여전히 강력한 직업이라 생각됩니다.


성기사 - 무난하게 좋습니다. 효율적인 주문들과 적절한 하수인들과 적절하게 좋은 무기들이 있습니다. 떡대카드들도 상당히 좋은편이며 하수인들이 1:多교환을하기에 상당히 좋습니다.  다른직업이 애매하고 투기장운영에 미숙하다면 무난하게 해볼만한 직업인듯합니다.


전사 - 덱만 잘나오면 쓸만하지만 타직업에비해 밀리는감이 없지않습니다. 무기와 떡대버프 의존도가 높아지는데 무기가 잘안집히거나 잘집혀도 회복기가 잘안나오면 운영이 어렵습니다. 무엇보다 타 직업보다 컨셉덱을 짜기가 정말힘듭니다. 전사카드들이 어느정도 조합이 맞춰져야지 힘을쓰는데 전사로는 그런덱을짜기가 타직업보다 힘듭니다. 하지만 반대로 적절한 회복수단과 적절한무기(바보의파멸)가 잘 집힌다면 필드를 유리하게 끌고가면서 무난하게 고승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순위를 매겨보자면


주술사 > 사제 = 마법사 = 사냥꾼 >= 도적(도적에 익숙할경우) > 흑마법사 = 성기사 > 전사 = 드루이드


주술사가 기본적으로 하수인이 코스트대비 효율이좋아서 필드먹고가기 리드하기 정말좋고 주문들도 상당히 효율적이라 현재 1티어라고 생각합니다.


사제도 한번 리드하기 시작하면 상당히 강력하지만 상대에게 말려들면 제 힘을 쓰기 힘들어서 주술사보다 낮게 평가했습니다.

마법사는 일단 픽하면 무난하게 승리를 챙길수있고 컨셉신경안쓰고 적당히 기존운영방식대로 픽해도 되서 가장 무난하게좋은 직업이라 생각됩니다.

사냥꾼은 어느정도 컨셉신경쓰면서 픽하는 능력과 달릴지말지 구분하는 실력만 되면 정말강한데 컨셉이 안잡히거나 패치후 투기장 픽에 익숙치않으면 애매합니다.


도적은 잘하는사람이 적절한덱을 만들면 정말강한데 그렇지않을경우 정말 한없이 약하다고 생각됩니다.

흑마법사는 여전히 강하지만 타 직업이 투기장 정규화 패치에 더 많은 이득을 본데다가 명치관리가 조금더 힘들어져서 타직업보다 낮게 평가했습니다.

성기사는 적절한무기 적절한하수인 적절한주문으로 적절하게 덱짜도 적절하게 좋긴한데 성기사는 적절한데 법사는 그냥 좋다보니 타직업보단 낮게 평가했습니다.


드루이드랑 전사는 덱컨셉 제대로 안짜면 정말 답이없고 컨셉을 맞추기가 타 직업보다 힘든편이라 낮게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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