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외수, MBC 통편집 결정에 "사살당한 기분"
게시물ID : sisa_45457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서울인간
추천 : 3
조회수 : 586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11/22 13:48:26

이외수, MBC 통편집 결정에 "사살당한 기분"

출처 노컷뉴스 | 입력 2013.11.22 11:33 | 수정 2013.11.22 11:54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소설가 이외수가 MBC의 '일밤-진짜 사나이' 강연분 편집 결정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이외수는 22일 자신의 트위터에 "대한민국은 국민이 정부의 발표에 반하는 의견을 제시하면 국회의원이 외압을 가해서 강연이나 티브이 출연을 금지시키는 민주(헐)공화국입니다"라면서 "사살당한 기분"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MBC 관계자는 "고심 끝에 '진짜 사나이'의 이외수 녹화분량을 편집하기로 결정했다"라며 "행여 이번 논란으로 상처받았을 천안함 사태 유가족에게 죄송하다"라고 밝혔다.

앞서 '진짜 사나이' 측은 해군2함대 사령부편을 촬영하며 소설가 이외수 씨를 초청한 힐링콘서트를 기획, 녹화를 진행했다.

하지만 이 강연을 두고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논평을 통해 지난 2010년 이외수가 천안함 사태를 두고 한 '소설' 발언을 문제 삼으며 강연을 주선한 측과 제2함대 사령부 모두에게 반성을 촉구했다. 또 MBC 측에 공개사과와 함께 해당 부분에 대한 방송 중지를 요구했다.

이에 하 의원과 이외수는 트위터를 통해 격렬한 설전을 벌이는 등 논란이 거세졌다.

[email protected]

-------------------------------------------------------------------------------------------------------------------
소설가가 천안함 사건에 의문을 제기한 발언으로 정부 발표에 반기를 들었다는 이유로
국회의원이 소설가의 방송 출연을 막다니 그리고 그런 여론도 생긴다니
한국은 확실히 파시스트의 길을 가고 있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