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의 40초짜리 TV 공익광고는 “2016년부터 우리의 정년은 60세 이상이 된다. 우리에겐 먼저 함께 풀어가야 할 숙제가 있다”는 멘트로 시작된다. 스웨덴(110.8), 프랑스(146.3), 영국(158.7), 독일(191.2) 4개 국가의 제조업 근속연수별 임금격차 (2010년)가 1년차 임금대비 20~30년 차 임금수준을 비교해 한국(313.0)은 나이나 근속에 따른 임금 상승이 선진국에 비해 너무 높다고 지적했다.
이어 ‘장년 근로자’는 “오래 일할 수 있다면 임금은 좀 양보할 수 있다”, ‘CEO’는 “숙련된 분을 합리적 임금으로 쓸 수 있다면야 더 오래 일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공익광고는 “근로자는 더 오래 일하고 기업의 경쟁력은 높아지고. 임금체계 개편으로 더 오래오래” 등으로 마무리 된다.
...
이어 그는 “임금체계의 개편의 전제조건은 최저임금의 실질적 인상과 저임금의 해소”라면서 “예를 들어 한국의 임금격차가 300이라고 하지만, 초임기준을 100에서 200으로 올리면, 임금격차는 150으로 줄어줄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승철 민주노총 기획국장은 “이번 공익광고는 고용노동부가 할 광고가 아니라 경총이 해야 할 광고이다. 친 사용자 편에 선 고용노동부의 또 다른 사례이다”면서 “정부 부처인 고용노동부가 역할을 제대로 하려면 당장 광고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출처 : http://www.newscham.net/news/view.php?board=news&nid=71817
-------
최저임금은 왜 그 모양이냐?"
동영상 링크를 붙이고 싶은데...검색해도 찾질 못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