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전거 도로 또는 차도로 다닐때, 노면의 상태에 따라 잔진동 또는 큰 진동들이 올라와서 바이크를 잡은 손, 엉덩이를 통한 피로도를 억제하는 부분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싶은데요.
아래 두개의 다른 조건일 경우, 노면 상태에 따른 진동의 정도가 체감이 나는지요? (차도 기준, 주행거리 100km 정도일때)
1. 알루미늄 프레임, 카본 포크 조합
2. 카본 프레임, 카본 포크 조합
그리고 엔듀런스, 에어로, 올라운드 (요정도로 나누면 되려나요? 혹시 빠트리거나 분류가 잘못되었다면 바로 잡아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성이 다르게 개발이 되는데
세 개가 유사한 가격대에다가, 프레임도 모두 카본프레임이라면, 노면 충격 및 장거리 피로도 스트레스 억제 부분에는 엔듀런스가 가장 유리하다고 할수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는 억제력 우수 순서인데, 엔듀런스>올라운드>에어로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