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분이 적으신대로, 다른공대는 안정화가 되었다고 생각되요 그렇기때문에 2기도 출범한거같구요.
물론, 누구나 레이드를 가고싶어합니다. 일톤도 열심히돌고있는분들도 계실꺼고, 캐릭터때문에 못가는경우도있을꺼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공대를 짜면서 여러가지 다짐많이했습니다.
차별없이 받아야지, 최대한 클리어에 가깝게만들어야지.
이생각을하고, 구인을 시작했습니다. 아는정보가없기때문에 공대장으로써 할 수 있는건 다해드리자. 라는 마인드로 구인을 시작했구요.
이때 신청하시는분들 많으셨습니다. 딜러나 서브딜러부분으로요.
표면적인 기준은 12리버/크로니클9셋이 평준화되어있지만, 직접 공대를 만들기위해 정보모으러다니면서 느낀건 다르더군요.
몇몇캐릭터는 종결급 에픽 11강이상이아니면 엄두도못냅니다. 몇몇캐릭은 셋팅자체를 갈아엎어야합니다. 하지만 몇몇캐릭은 조건자체가 엄청쉬운편입니다.
이런걸보면서 ' 아 내가 공대를 꾸린다고해서, 모든사람을 차별없이 받는다는건 과연 말이되는가 ? ' 라는생각이 먼저듭니다.
그래도, 최대한 비주류라고 불리는캐릭터는 최대한 넣어보자 라고 생각을해서 공대를 만들기시작합니다.
그러면 또 문제점이생깁니다. ' 비주류를 넣었다가 저지는커녕, 발끝에도못가면 어쩌지 ? ' 라는생각이 먼저듭니다.
스펙을 낮게받습니다. 그러면 반이상의 캐릭터가 소위말하는 격전지로 빠지게됩니다. 이러면, 또 다른곳에선 커트라인이 높아질수밖에없습니다.
정말 공대장입장에서 죄송할따름입니다.
모든 직업을 차별없이 받고싶습니다. 그러면 클리어에 다가가기가 힘듭니다. 누구는 경험을 쌓으면 그것대로 나쁘지않은 성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클리어가 불가능하면 다른파티에가서 참여가 가능할꺼라곤 생각하진않습니다.
그래서, 경험은 적더라도 충분하게 가능성있는분들로 모집해볼려고 노력합니다. 아직 구인은 덜됬지만요.
최대한 많은분들께 기회를 드리고싶은데 밸런스때문에 어찌 손쓸방법이없다는점이 죄송할따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