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사퍼게 발 끊을 생각으로 글하나 쓰고 저도 가볼게요.
게시물ID : cyphers_4555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스프링마카롱
추천 : 5
조회수 : 475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3/05/24 03:02:25

오유는 못끊겠고, 한동안 사퍼하다말다 하니 사퍼도거짐 접은상태로써

샆겔 문제점이라고 하긴 너무 주관적인지라, 그냥 보고 느낀점만 써보려구 해요.

 

솔직히 보류 갈 생각으로 쓰기도 하고 보류갈것이 분명하기도 하고, 이 글 이후로 저에게도 미친듯한 닥반이 올 것 같다는 두려움도 있기에 그냥 떠날생각으로 씁니다. 네 뭐, 도망가는 주제에 말하나 하고 간다고 생각하면 되요.

 

사설이 좀 길어졌네요.

 

일단 근본적으로 오유는 친목이 금지되어 있죠. 정말 사소한 닉네임 언급부터 시작해서 심하게는 게시판 내에서 친한것 티내는것 같은 것까지.

그 이유는 a라는 집단이 생성되어 그 단체를 까거나, 또는 그 단체에 대해서 반대의견을 냈을때 반대로 인한 언론몰이가 되기 때문에 지양하는것이죠.

 

조금 극단적으로 생각 하자면, 사이퍼즈라는 게임 내의 클랜은 만들어져선 안될 것 이라고 생각하여도 되는 정도죠.

물론 사이퍼즈 내에서의 친목질이라면 괜찮죠. 거긴 오유가 아니니까.

 

다만 거기서의 친목이 오유 게시판으로 옮겨져 와서는 안된다는 암묵 적인 룰 안에서 오유 내에서 오유인 클렌이 만들어 집니다.

 

근데 점점 보다보니, 이건 아니다 할 일이 많았습니다.

 

처음 제 생각도 오유안에서 왜 오유클랜이 그 클랜 일을 해결하려 드느냐 , 에 대해선 과하지 않다 생각하였기에,

 

오유에서 파생된 클랜이기에 어느정도는 괜찮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 곳에서 지내고 글을 쓰며 같이 파티를 하고 놀다보니 조금 과하다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별것 아닌 일 부터 중대하게 콜로세움이 일어날 정도의 일 까지, 각종 일이 오유 사퍼게시판에서 해결하려들기 시작하였고

그외 물고 늘어지기까지 하는 경우들이 왕왕 발생했습니다.

 

증거를 대라 하면 댈순 없겠네요. 자정작용이라는 이유로 저도 마찬가지고 당사자들도 글들은 삭제했으니까요.

 

그리고 그후로 나온 이야기가 오유클렌은 오유클렌 카페를 따로 만들어라 라는 소리가 나왔죠.

 

네, 샆게는 오유클랜의 것이 아니니 그게 맞습니다. 그제서야 그게 맞는거라 생각되었고 지금의 제 생각은 그 클랜이 어디서 파생이 되었던 간에, 그 클랜 안인 인게임이던지, 그 외 다른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해결해야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근데 이미 이사퍼게는 개인적으로 생각하자면 파가 나뉜것 같습니다.

 

처음에 열심히 한참 활동하던 시기에, 한 자게분이 친목질 쩌는 파나뉘는 곳이라고 한다는 소리에 그게 무슨소린가 반대다 너 반대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한동안 발길을 끊고 종종 눈팅만 하다가, 이런저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니 그말이 맞다 싶기도 했습니다.

 

정확히는 오늘 일이 일어난것에 대해서도 그렇게 느낍니다.

 

냉정하게 생각해서.

 

마류님이 분명 잘못이 있다면 인 게임 안에서 일어났습니다.

그 일이 꼭 사퍼게에서 반대로 일어나야 하는 일 입니까 ?

 

그분 일에 대해 일어나는 일을 보다보면 항상 나오는 말이 그것이였습니다.

 

' 사과를 했어도 사람이 변하지 않았다. '

 

글쎄요 아까 찝찝하다는 글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딱히 접점이 있는 후에 지켜보고 한 소린가 싶네요..

또한,

 

그 클랜내 라면 사이퍼즈라는 게임 안 인것이고, 그걸 굳이 여기까지 물고와서 열심히 놀고 먹고 싸고 하는 분들에게 피해를 줘야할 필요도 없지 않나요.

 

저야 이일에 대해 이것저것 주워듣고 들은 이야기가 있어서 이렇게 생각하는 것 이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다른 분이 한 말이

 

저사람 꼬우면 그냥 두면되지 이번에 팁주겠다고 온 사람에게 굳이 반대를 주면서 쫓아낼 필요가 있나 라는 소리였습니다.

 

네.

 

무시하면 그만 아닌가요 ?

 

흔히 난동피웠던 ㅊㄷㅈ 같은 놈도 아닌데, 왜 굳이 그런 식으로 반대라는 꼬릿표를 달고 다녀야하는지 여전히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다보니 원래 하려던 말이랑 너무 멀어져 그 사람을 옹호하게 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만 (.. )

당장 생각나는 대표적인 예를 들자 하니 그것 하나뿐이라고 생각되네요.

 

애초에 서버가 나눠져 있는 게임도 아닌곳에서 그 사이트를 대신하는 클랜이 생기는건 이런저런 이유로 좋지않다고 생각합니다만.

이미 여러 클랜들이 생겨있는것이고.

 

웃긴건 대표 클랜에서 미움을 받으면 그 사이트가 좋던 안좋던간에 이런 일이 일어나죠.

 

솔직히 탐탁치 않습니다. 단순히 이 사이트의 줄임말인 ou 라는 이름을 가진 클랜이며 그 클랜원 이기 때문에,

그 클랜 내의 일종의 반역자인 유저는 무조껀 반대가 박힌다는 그 상황 자체가요.

 

아무튼. 이만 말 줄일게요 .

구조적으로 하나하나 써보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결국 또 중구난방하네요.

 

더이상 사퍼게시판에서 이렇다 저렇다 하는 사태는 없길 바라면서 글 줄이겠습니다.

 

동안 정들었던 사퍼게분들 안녕히계세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