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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자동차 사고의 심각성과 면허증 체계.
게시물ID : car_4575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로렌조
추천 : 10
조회수 : 1622회
댓글수 : 24개
등록시간 : 2014/05/13 13:2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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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면허 발급체계가 부실하다는 것은 알것이다.
 
하지만 그게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지 사실을 근거로 자세하고 간단하게 설명해 보겠다.
 
 
 
KBS 보도국장의 300명의 교통사고 발언은 시기상 아주 적절치 못한 발언이다.
이건 비난받아 마땅하고 보도국장 자리에서 하면 안돼는 말이었다.
 
하지만 교통사고는 다 알듯이 우리나라가 사고율이 OECD 국가평균 사고 사망율 10배다.
 
그러므로 그 심각성. 교통사고에 대해 말해보자.
 
자동차 사고 유형으로는 차대차, 차대 사람, 차량 단독 사고가 있다.
 
이 세가지 대표적인 사고 유형의 사고 이유와 올바른 사고 예방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자. 내가 알고있는게 과연 몇가지나 생각나고 얼마나 구체적인지...
 
운전시험때 받은 교육들이  얼마나 기억에 남는지.?
 
운전을 하며 보고들어서 배운것들이 있다면.?
 
그리고 그러한 것들은 교육때 그 내용을 지도를 받았는지.?
 
도로의 위험요소와 사고 발생시 대처방법은 제대로 알고 있는지. ?
 
일반도로의 사고 유형과 자동차 전용도로의 사교 유형에 대해 알고 있는지. ?
 
이런걸 몰라도 손과 발만 있으면 그냥 운전하면 되지 하는 사람이 있을것이다.
 
 
하지만 정말 정말 정말 차에대해 안다면 우리나라 교통안전이 얼마나 위험하며
법제도가 얼마나 허술한지 알수있다.
 
 
차 사고는 사람이 내지만 국가에선 법적인 제도 계선으로 사고율을 줄일 의무가 있는것이다.
 
요유인 특성상 글이 길면 안읽고 스킵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이유와 근거는 생략하고 여기까지 쓰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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