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8월 7일에 이 아이피로 로그인 실패기록이 두 개 있더군요, 털어서 뭘하겠다는건지. 출처 :
http://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16108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창을 열자마자 만나게 되는 다음과 네이버. 이 두 포털사이트는 쉬쉬하고 있지만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사건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중국 해커의 아이디 해킹'입니다. 자신의 아이디가 중국 해커에게 해킹을 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먼저 로그인을 한 뒤 메인화면 오른쪽의 '로그아웃' 버튼 옆의 '내정보관리'를 클릭합니다.
안내에 따라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한 다음 위 메뉴에서 '개인정보 보안관리'라 적혀 있는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러 개의 메뉴들 가운데 '로그인 기록보기'를 클릭해 7월말부터 최근까지 아이피 기록 가운데 '121.254.224.66'이 로그인에 성공한 기록이 있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중국 해커에 의해 해킹당한 것입니다. 다음의 경우에도 비슷한 경로로 해킹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킹된 사실을 확인했다면 즉시 비밀번호를 바꿔야 합니다. 121.254.224.66이란 아이피의 로그인 기록이 없더라도 평소에 인터넷을 사용하는 장소, 즉 집이나 회사 사무실의 아이피가 아닌 낯선 아이피가 접속한 기록이 있다면 해킹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검색창에 '121.254.224.66'을 치면 피해를 당한 사람들의 사례가 속출합니다. 여러분도 지금 바로 자신의 아이디가 해킹당하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조금 귀찮더라도 평소에 비밀번호를 자주 바꾸는 습관을 들여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