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할점. 제가 토론하면서 가장 싫어하는건 도킨스 빠들이 읊는거임 -_- 만들어진 신 이기적 유전자 다 봤다고 그냥 참고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 의견인양 이리저리 나불거리는것들 보면 빡침 -- 도킨스가 뭐 대단하다고 말하는거 보면 맨날 지 책에 쓴거 똑같이 말하고 표현만 바꾸고-- 생각은 맘에드는데 말하는거 보면 너무 뻔함)
1) 2)와 같은 번호는 질문 번호가 아니라 제 생각이 복수일경우 구분해둔것입니다.
전 창조신의 존재를 믿기도 하고 안믿기도 합니다.
1) 전 창조신의 존재를 믿습니다. 우주가 생겨나면서 너무나 오묘하게 구성된 법칙, 빅뱅초기 생겨난 기초 원자들.. 이것들은 과학으로 해명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전 창조신이 여러 법칙등을 구성하고 세계에 간섭을 안한다 생각합니다.
2) 전 창조신의 존재를 믿지 않습니다. 빅뱅 이전에는 시간도 없었고 공간도 없었죠. 생각이 깊지 않은사람들은 이해하고 상상하기 힘든 무(無)입니다.
제 생각을 말로 표현하긴 힘든데... 그때 어떤일이 일어날지 누가 압니까. 우주가 생기며 다른 우주가 생길수도 있고 (공간이 적용되지 않는 개념) 여러 상상도 못할 법칙, 차원이 구성되는데 우연히 우리 우주가 생성된것 일수도 있죠. 그리고 우주 이전의 '무'는 아직도 존재하며 새로운 우주가 계속 생성될 수 있습니다(꼭 우주만 생성되는것은 아닙니다. '무'에서 다시 '무'가 생겨날 수 있습니다.)사실 우리 우주의 법칙도 우리생각에만 완벽하다 생각할뿐 너무나 불완전하고 더 완전한 법칙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