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형근-노회찬 TV서 한 판 붙는다
게시물ID : sisa_458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uffy
추천 : 11
조회수 : 303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04/04/23 09:01:06
정형근-노회찬 TV서 한 판 붙는다  
 
 
 
[동아일보]
공안검사 출신의 한나라당 정형근(鄭亨根) 의원과 진보진영의 논객으로 떠오른 민주노동당 노회찬(魯會燦) 사무총장이 TV 토론에서 맞붙는다. 

MBC는 ‘생방송 이슈 & 이슈’(25일 오전 8:10)에 두 사람을 초청해 ‘보수와 진보, 공존은 가능한가’를 주제로 50분간 토론을 벌인다고 22일 밝혔다.

MBC 제작진은 두 사람을 따로 만나 쟁점을 정리한 결과 통일, 대미외교, 국가보안법, 이라크 파병 등을 둘러싸고 격론을 벌일 것이라고 전했다. 정 의원은 사회주의를 표방하는 민노당 강령의 문제점을 제기하면서 ‘친북 좌파’의 이미지를 버려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노 총장은 민노당의 사회주의와 북한의 사회주의는 다르며, ‘친북’이 아니라 북한을 적대시하지 않을 뿐이라는 점을 설명할 것으로 전해졌다. 제작진은 ‘17대 총선이 한국 정치 시스템을 좌측으로 움직였다는 평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이 토론의 백미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보영 PD는 “두 의원으로부터 출연 승낙을 어렵사리 받았다”며 “노 총장은 정 의원이 나오기만 하면 출연하겠다고 말해왔으며, 정 의원은 이번 기회에 보수에 대한 편견을 바꿔 놓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출연을 수락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김선우기자 [email protected]  
========================================
잼있겠소.. 정형근 깨지는 모습이..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