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끓피라는게 본래 기획의도는 스킬레벨+lv5정도의 성능을 내는 아이템이었습니다
하지만 거듭되는 너프에 안맞게 똥을 안치운 네오플탓에 지금의 미쳐날뛰는 오벨템이 탄생한것이고요..
끓피급의 성능은 아니지만 비슷한 가격의 거래가능 레전더리로는 쿠르지프의 목걸이가 있습니다.
거래가능한 초고강 무기와 끓피의 희귀도를 비교하시는데 얼추 맞는 말로 들리지만 홀리 아이템은 비교하는게 힘든게 ..
1. 초고강 레전더리 거래 - >기존에 거래가능한 레전더리 십자가의 잘못된 옵션설정으로 이러한 아이템이 끓피외에 부재함과 (스킬16추뎀?...어디다쓰나.. 배크..?) 강화나 증폭에대해 크루는 상대적으로 자유하기 때문에 라고 쓰고 한계가 있다고 하죠 ㄷ.. 그래서 그러한 아이템을 만들수가 없다는것..
(고뎀캐는 제련과 증폭이라는것을 주었는데 버프케는 아직 증폭밖에 받아먹질 못햇네요 그나마도 최종컨텐츠로나 언급될정도로 다른 직업의 강화나 제련 의존도에 비해 매우낮은정도)
3. 이런 문제를 네오플의 게임기획이 역시 이걸 메꾸어줄 만큼 똑똑하지 못하다는것
4. 에픽십자가의 +2~4 스킬레벨 증가가 이번 너프로인해 정말 새똥만큼도 메리트가 있지 못하다는 점이죠
네오플도 끓피의 심각성은 알고있겠죠 그러니까 이기에 끓피하고 동일한 옵션을 넣어준거겠죠
하지만 거래가능 유니크가 미개방 이기와 동급 혹은 앞선다..? 약간좀 그렇네요 ㅎㅎ..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는
1. 다른케릭과 달리 초고강 거래가능템과 맞먹는 아이템이 존재하기가 힘들다 -> 버프케릭을위한 컨텐츠로 만든다
2. 끓피의 레전더리화 혹은 거래불가능 에픽으로 변경(하지만 이건 이기라는 존재가 이미 있으므로 ...)
3. 현재의 퍼섭개편에대한 전반적인 방향성 수정 혹은 에픽십자가의 성능향상
4. 홀리이외의 버프케릭 생성과 버프케릭을위한 강화와 비슷한 컨텐츠 형성...(사행성과 도박과 돈꺠지는 소리 ㄷㄷㄷㄷㄷ)
어쨋든 참 말도많고 탈도 많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