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나 의원님 발언은 제 심정과 꼭 일치해서요.
근데 '민주당'은 아니었던가 보네요. 어째서 민주당이 여태 그 많은 증거들을 밝혀내고도 미적지근한지 말입니다.
"정성호 원내수석부대표도 "국회의원은 헌법기관인데 신중치 못한 태도"라며 "종교인들이 대통령에게 사퇴하라고 하지만 우리 현행법 체계에서 우리가 불복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말했다.
정 수석은 "당 지도부와 전혀 협의가 없었으며 이 같은 성명을 발표하기 전 원내대표나 수석부대표인 나에게 조차 언급이 없었다"고 밝혔다.
박용진 대변인도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장 의원은 성명 발표는 개인생각일 뿐이며 당 소속 의원이 당의 입장과 다른 개인입장을 공개 표명한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기문란 사건에 대한 당의 입장은 진상규명과 책임자처벌, 박근혜 대통령 사과와 재발방지책 마련에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적 요구를 실현하기 위한 민주당이 제시한 특위.특검 요구는 지금 실현됐거나 현실화를 위해 법국민적 노력이 진행중에 있다"며 "민주당은 앞으로도 국기문란 사건의 진신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해 흔들림없이 앞으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진짜 온라인에선 어지간해선 정치에 간섭 안키로 마음먹고 덧글도 조심했습니다만... 이거 너무 실망스러워서 속이 쓰리네요.
민주당이 바라는 건 뭐였던 걸까요? 불법을 저지른 대통령을 임기를 다 채우도록 방치하겠다는 선언인 거죠?
제가 바라는 건 박근혜 사퇴입니다. 여기 많은 분들도 그런 마음이라 생각하고 종교대통합도 그런 슬로건 하에 모이게 된 거 아닌가요? 그런데 제 1야당이... 불복않겠다는 말은 임기 지켜주겠다는 소리 아닙니까?
민주당 관계자와 말이 닿는 분은 좀 물어봐주세요. 민주당과 그 이하 답답한 양반들은 어디다 포인트를 찍어두고 달리고 있는 거랍니까? 어딜 지향하는랍니까?
민주당은 확실히 리더십이 없네요. 이 실망감 어쩌면 좋죠? 이래놓고 국민들이 박근혜 하야시키면 숟가락 얹겠죠?
무조건 안철수 찍을 겁니다. 안되면 정의당 찍을 거고 것도 안되면 새누리 찍고 내 안의 양심과 정의를 쓰레기통에 버리겠습니다. 민주당 진짜 짜증나네요.
제발 민주당이 불법대선에 관한 큰 팩트를 손에 쥐기 전까지 그저 엎드린 범처럼 몸사리는 거라고 믿고 싶습니다. 제발 그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