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해외쇼핑 상품을 구매하였으나 정교한 가품으로 의심되어 관련기관에 신고.
수사 후 가품 확인되어 해당 상품 판매 중지.
환불을 요청해야 할 것 같아 보니 해당 상품 페이지에 '옥션 해외쇼핑 200% 가품 보상제' 안내가 있음.
예시에 빨간색 네모까지 쳐놓고 해외쇼핑의 모든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하다고 Q&A에 명시.
보상 요청했더니 무슨 옥션 브랜드몰 안에서 해외쇼핑 상품만 적용된다고 거절.
그럼 왜 내가 구입한 상품에 '이 상품은 옥션 해외배송 상품입니다.' 이미지 넣고 보상제 링크도 걸어놓고 링크가서 자세히 봐도 Q&A에 브랜드몰이라는 단어는 한 개도 없이 해외쇼핑에만 빨간네모 쳐놓고 해외쇼핑 모든 카테고리에 적용된다고 써놓았냐고 이건 너무 비상식적이지 않느냐고 물었더니
예시에 갈색으로 200%보상 들어가 있는 거 안보이시냐고 막 다그침;
멘붕!
사실 구매 후 신고하고 가품 확정 받고 현재까지 두 달이 지난 상태라 그 때 목록에 그런 게 있었는지 내가 브랜드몰에서 샀는지 안 샀는지 기억도 안 남.
교훈.
옥션에서 쇼핑할 땐 페이지 들어가지 전 목록도 현미경처럼 꼼꼼히 보세요.
잘못되면 고객센터에서 모욕감을 받을 수 있음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