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국정원개혁특위, 與 요구로 '무기한' 연기
게시물ID : sisa_45971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봄날을기다려
추천 : 2
조회수 : 302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12/10 09:44:22
http://media.daum.net/issue/438/newsview?issueId=438&newsid=20131210090707014

양승조·장하나 돌출발언 여파…재개까지 최소 2~3일 걸릴듯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임형섭 김연정 기자 = 10일 예정됐던 국회 국가정보원개혁특별위원회 이틀째 전체회의가 취소됐다.

이날 회의 취소는 새누리당이 요청하고 민주당이 이를 받아들임에 따라 이뤄졌으며, 연기된 회의 재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정세균 '국가정보원 등 국가기관의 정치적 중립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특별위원회'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전체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email protected]

새누리당은 박정희 전 대통령 암살을 거론하며 박근혜 대통령도 '선친의 전철'을 밟을 수 있다고 한 민주당 양승조 최고위원과 지난 대선 결과에 불복선언을 하고 박 대통령 사퇴를 요구한 같은 당 장하나 의원의 발언이 정상적인 국회 운영에 부정적 영향을 끼친다고 보고 회의 취소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위 소속 새누리당 간사인 김재원 의원은 "국정원 업무보고가 무기한 연기됐다"면서 "향후 이른 시일 내에 회의를 재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핵심관계자는 "최소한 2~3일은 회의가 연기될 것 같다"면서 "다른 상임위도 영향을 받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민주당 특위 관계자도 "새누리당이 양승조·장하나 의원의 발언 때문에 의사일정에 임하는 게 불가능하다고 전해왔다"면서 "우리도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

안그래도 꼬투리 잡을거 없나 했는데 요때다 하고 아주 그냥 드러 눕는구나??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