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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창사 당시 직원이 회장 포함 5명이던 한국 맥쿼리
게시물ID : sisa_46090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확실해?
추천 : 3
조회수 : 1284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3/12/12 21:32:24
10여 년이 지난 지금 맥쿼리는 국내에서 10개의 다양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금융회사로 성장.
직원 수가 출범 당시의 60
배가 넘는 300여 명으로 불어났고 운용자산의 총규모는 200억 호주달러(약 22조4000억원) 수준.


맥쿼리가 국내 기간사업에 투자하고 있거나 인프라 사업에 관여하고 있는 곳
:

부산신항만등 현재 진행중인 사업 미포함
사업명 개통 총사업비 통행료 맥쿼리 투자비 맥쿼리 지분 정부보장 기간 재정지원금
(억원) (원) (억원) (%) (년, %) (누적, 억원)
인천대교 2009.10 10961 5500 1639 41 15, 80 14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2000.12 15843 7500 1099 24.1 20, 80 7265
서울시도시철도9호선1단계 2009.7 34640 900 744 24.5 15, 80 143
서울춘천고속도로 2009.7 17975 5900 1360 15 15, 80 221
우면산터널 2004.1 1402 2000 203 36 30, 79 556
서울용인고속도로 2009.7 9868 1800 1348 35 10, 70 39
천안논산고속도로 2002.12 15953 8400 2700 60 20, 82 2954
광주제2순환도로1구간 2001.1 2860 1200 1903 100 28, 85 844
광주제2순환도로3-1구간 2004.12 1595 1000 1022 75 30, 90 311
대구제4순환도로 2002.9 3624 600 895 85 20, 79.5 589
마창대교 2008.6 2648 2000 995 100 30, 80 111
수정산터널 2002.4 1281 800 1312 100 25, 90 286
백양터널 2000.1 893 800 29 100 25, 90 41

이외에도


"선진경영기법을 배운다고 하는데 오히려 모든 세계 공항들이 선진 경영기법을 배우기 위해서 오고있다. 특히나 최근 정보에 따르면 세계 최고의 공항이라고 하는 프랑스 샤를드골 공항과 스키폴 공항 관계자들이 전략적 제휴를 하자고 인천국제공항에 찾아와서 앞으로의 세계 공항을 선도하기위한 전략적 제휴 프로그램이 현재 진행되고 있다"며 "굳이 지분매각을 통해서 전략적 제휴 말이 나올 필요가 없는 상황"




한국에 15개 민자사업에 투자를 했고 현재 6개는 공사중, 9개를 운영하고 있다.

물론 수요예측에 따른 재정지원금즉 보전금을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각 인프라 사업에 대출을 하여 2008년 이자수익만 1500억원이 넘고 있고 투자수익률이 20%에 이러는

사업도 있다

또한 법인세는 한푼도 내지 않고 있다.
인프라 사업을 통한 수익이 발생함에도 법인세를 내지 않는 상황이다.

향후 수십년가 벌어들일  수입이 어마어마하다.





photo3.jpg


출처>http://onetego.tistory.com/262?top3


박그네여사는 프랑스에 검은머리 외국기업이라도 하나 세운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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