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뭔지 확 알겠더라고요.
일단 뭐 개인적인 문제도 있지만 팀원들간의 소통과 케어가 없어요.
왜냐면 빠대처럼 자기가 하고 싶은거 하거든요. 그리고 보이스 하는 사람도 거의없구요.
일단 픽자체부터 지고들어가요. 탱,딜,힐 최소한 3탱 메타에 3명까지 바라지도 않고 2명만이라도 있어줬으면 좋겠는데 라인 잡는거 진짜 싫어들 하세요.
물론 저 또한 딜러만 해서 뭐라 하기도 어렵지만..
공격한조, 시메 심지어는 토르까지 나오는데 차라리 겐지나 트레이서 해주는게 더 나은것 같고요.
그렇게 픽부터가 꼴픽이 되어버리니까 그걸로 분위기 망치고 50%는 지고 들어가요.
그러다가 거점 80%이상 먹히면 꺼내오는게 디바인데 안되면 정크렛을 픽하고 던지고요.
디바는 무조건 탱커를 때립니다. 디바자체가 딜링이 엄청 쌘 그런 영웅이 아닌걸로 알고 있거든요.
제가 솔져면 상대방 디바는 절 물고 어디선가 고릴라가 뛰쳐나와서 열심히 지져댑니다.
오아시스같은 입구가 좁은곳에 이러면 전 입구도 못들어가보고 털리죠. 뭐 제가 처음해보는 맵이라서 무지한것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우리팀 딜러나 힐러가 상대방 탱커에게 물리는 상황이라면 케어해주는게 맞는데 그들은 그런거 관심이 없어요.
난 딜금인데 너희는 뭐하는거냐 이딴말만해요. 솔직히 메달은 게임이 진다면 아무런 쓰잘데기 없는거에요. 물론 이겼을때에는 점수를 더 많이 주더라고요.
물론 저 또한 부족한 사람이고 못하니까 낮은 점수대에 있는것은 맞는데
아무리 심해라고해도 개념픽하고 1인분만 어떻게하면서 팀원들과 소통하고 집중하면 다 지는 상황에도 역전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3판을 했는데 2판은 정말 내리지고 1판을 제대로 이겼다. 천상계에선 어떨지 모르겠지만 심해에선 그 한판을 제대로 하면 2판값 점수 벌더라고요.
단 한판을 한다고 해도 내가 집중해서 어떻게든 이겨보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하는게 제일 중요한것 같은데
어째서 그렇게나 욕처먹는 한조 솔직히 잘하지도 못하면서 괜히 픽하고 그런거 제발 좀 자제했으면 좋겠어요.
전 솔직히 특히 한조 영웅자체를 없애버렸으면 좋겠습니다. 차라리 겐지를 해..
요약.
1. 픽을 제대로 못하면 분위기가 망함.
2. 니 메달 관심없고 팀이 이기는거나 신경썼으면(+남탓좀 그만해)
3. 끝날때까지 끝난건 아니다. 끝까지 집중(초반 꼴픽에 팀이 망해간다하더라도 후반부에 집중해서 승리하는 경우도 생김)
블리자드께 감사한점
- 차단기능을 만들어줘서 고마워요. 남들은 핵도 못잡는 핵버워치라고 하지만 전 심해중 심해라 핵만날일이 없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