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 2 쓰다가 슬슬 맛이 가서 이번에 폰 바꾸려고 고민중에, 아이폰이랑 노트7 사태 보고 V20으로 갈아탔습니다.
사실 갤노트2 쓸때도 배터리가 부풀어올라서 무상교환 받은적이 있어요. 교환받기 한달정도 전부터 배터리가 묘하게 안 맞고, 갑자기 휴대폰 출력이 팍 줄어들더니 제멋대로 꺼지거나 하는 사태도 있어서... 이번 갤노트7 사태 보고 쉽게 해결되지 않을거라고 생각되더군요
디자인 및 색상 : 핑크. 솔직히 실버랑 티탄이 너무 맘에 안 들어서... 핑크로 했는데 만족중입니다. 로고도 튀지 않고 딱 적당한 수준. 세컨드 스크린 탑재가 상당히 쓰기도 편하고, 디폴트로 구글 계정에 사용된 자신 이름이 들어가는데 꽤나 멋집니다. 음악기능도 여기서 다룰 수 있어서 좋네요.
발열, 배터리 : 발열이 솔직히 좀 있습니다. 간혹 폰이 뜨뜻해서 깜짝깜짝 놀랩니다. 배터리도 그냥저냥 만족할 만한 수준이네요.
속도 : 버벅이신다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솔직히 못 느꼈습니다. 이전에 쓰던 노트2가 환장할 정도로 버벅여서 그런가.. 못 쓸 정도는 아닙니다.
UI : 이번에 UI가 바뀌었는데, 아이폰+안드로이드 느낌을 살리려고 노력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처럼 폴더로 정리가 가능하면서, 안드로이드 시리즈처럼 위젯 깔 수 있습니다. 이건 V20만의 특성은 아니겠지만...
카메라 : 대박입니다 진짜. 미친 마케팅팀이 이걸 광고를 왜 안했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 가요. 카메라에 자동초점/수동초점 조절할 수 있으며, 수동초점일 때 초점이 맞는 부분이 녹색 윤곽선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ISO와 셔터 노출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미리 화면이 어떻게 찍힐지도 다 나옵니다. 이전에 디지털 카메라를 써본 적이 있는데, 그거보다 훨씬 편하고 좋습니다. 설정 잘 조절만 하면 밤시간에도 밝고 선명하게 촬영가능해요.
저녁 8시쯤에 사무실 앞 개냥이 v20으로 찍은 사진
초점에 대한 부분은 요 유튜브 동영상에 잘 나와있습니다.
광각모드에 대한 건 아래 사진으로 비교하세요.
음질 : 확실히 v20 주력으로 내세울 만합니다. 카메라만큼 대박이네요. 요 며칠간 번들 이어폰에 노래 들으면서 돌아다녔는데, 착용감도 편하고 소리도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내장 스피커 역시도 만족할 만한 수준. 카메라에 비해 음질을 어떻게 보여드릴 수 있는 건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