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베오베에 썩어버린 기자에 대해 말씀하신 글을 보고
게시물ID : sisa_46590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BRK.
추천 : 2
조회수 : 300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12/17 21:29:15

 

특성

기자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고ㆍ사건, 정치ㆍ경제 소식, 생활 정보 등을 신문, 잡지, 라디오, TV, 인터넷 등을 통해 일반인에게 신속하게 알려주는 일을 한다. 활동하는 매체에 따라 방송기자, 신문기자, 잡지기자 등으로 분류되고, 담당 업무에 따라 취재기자, 편집기자, 사진기자 등으로 구분되며 취재분야에 따라 스포츠, 연예, 의학 전문기자로 나누기도 한다.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하고 특정 사건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한다. 핵심내용을 파악하여 가장 중요한 정보에 해당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제목과 소제목을 뽑는다.원고를 교정하고 전반적인 편집방향을 결정한다.

적성 및 흥미

기자는 독자가 이해하기 쉽고 편견 없는 기사를 쓸 수 있는 글쓰기 능력과 사회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불규칙한 생활을 위해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적극적인 사고방식과 정의감, 공정성 등이 요구되며,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의사 교환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출처: 네이버
 
별 다른 뜻은 없습니다. 다만 현직 기자들 보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기자들이 하는 일과 사명을 더욱 잘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입사 면접때 위와 유사한 질문에 어떻게 대답했을까요. 저도 조금 답답한 마음에 무심결에 검색해 보았습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